참치캔 뚜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배달앱 업계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이 다음 달부터 배달 중개 수수료를 9.8%로 올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결정이라는 건데,외식업주들은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이어질 거란 우려도 나옵니다.
박민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천의 한 배달 음식 가게입니다.
평소 배달의민족을 통해 배달 주문의 60%가량을 받습니다.
매출의 과반을 배민에 의존하는 구조인데,중개 수수료가 다음 달 9일부터 9.8%로 인상되면서 직격탄을 맞게 됐습니다.
부가세를 감안하면 음식값의 10% 넘게 수수료를 내는 만큼,배민으로 음식 팔아봐야 사실상 남는 게 없을 거란 겁니다.
[김영무/외식업주 : "중간에서 중개만 하는데 중개 수수료를 3%(p)를 인상한다?그러면 저의 수익으로 남은 정말 몇 퍼센트 안 되는 거에서 고스란히 3%는 더 없어지는 거죠."]
배민은 그동안 경쟁 업체에 비해 수수료가 가장 낮았다며,참치캔 뚜껑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상을 결정했단 입장입니다.
대신 업주가 부담하던 배달비를 지역별로 건당 100원에서 900원까지 낮추고 포장 주문 중개 이용료도 내년 3월까지 50% 할인하기로 했습니다.
외식업주들을 달래기 위한 정책인데 불만을 가라앉히기엔 역부족입니다.
결국,참치캔 뚜껑외식 물가 상승으로 이어질 거란 우려도 나옵니다.
[김준형/공정한 플랫폼을 위한 전국 사장님 모임 : "당장의 매출 타격이 엄청나게 클 것도 알기 때문에 아마 대부분은 (메뉴) 가격을 올리는 쪽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도미노처럼 아마 전부 다 올라갈 거라고 봐요."]
외식업주,참치캔 뚜껑소비자 모두 웃지 못하는 상황 속에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의 지난해 영업 이익은 7천억 원에 육박했습니다.
KBS 뉴스 박민철입니다.
촬영기자:고형석/영상편집:한효정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참치캔 뚜껑채널 추가
▷ 네이버,참치캔 뚜껑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참치캔 뚜껑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참치캔 뚜껑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착륙 당시 인튜이티브머신즈는 오디세우스가 연착륙했다고 발표했으나 이튿날인 23일에는 옆으로 누운 상태로 보인다고 밝혔다.
참치캔 뚜껑,오동운 공수처장은 앞서 인사청문회장에서 윤 대통령 수사 가능성에 대해 "일반론적으로 동의한다"는 원론적 의견만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