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mulhous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여사의 법률 대리인인 최지우 변호사는 “법조인의 한 사람으로서 원론적으로 적절한 수사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조사가 필요하다면 최대한 협조할 생각”이라며 “조사 방식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을 뿐 구체적으로 소환을 조율한 사실은 없다”고 했다.이는 검찰의 조사에 협조하겠다는 입장은 밝히면서도‘소환’을 포함한 구체적 형식까지 논의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대통령 재임 기간에 영부인이 검찰에 출석한 전례가 없다는 점도 변수다.최 변호사는 “검찰로부터 김 여사의 소환 조사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들은 적이 없다”고 했다.
검찰은 지난달 19일 최재영 목사와 직접 연락한 핵심 인물로 꼽히는 조모 대통령실 행정관,mulhouse지난 3일 최 목사와 연락해 일정을 조율한 유모 대통령실 행정관을 조사했다.유 행정관은 코바나컨텐츠 직원 출신으로 2022년 9월 김 여사와 최 목사의 만남 일정을 조율한 인물이다.
검찰은 김 여사와 최 목사 측으로부터 카카오톡 메시지를 제출받아 대화 내용을 대조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검찰은 아직 김 여사의 소환 조사 여부에 관해선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