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바할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두 남녀가 천만 원짜리 수표 5장을 가지고 은행 지점에 와서 현금 인출을 요구합니다.
당일 발행 수표의 현금 인출을 수상히 여긴 직원이 발행자와 통화를 시도했고,카르바할 월드컵이 과정에서 보이스피싱을 직감하고 곧바로 팀장에게 경찰 신고를 요청했습니다.
[우리은행 대전 ○○지점 직원 : 자금 출처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조금 수상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해 수표 발행인에게 전화를 걸었고 전화 통화 와중에 내점하신 분과 수표 발행인의 말씀이 일치하지 않는 부분에서 보이스피싱에 관련돼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도망가려던 남성을 막아서고 이들이 갖고 있던 나머지 수표도 회수해 모두 1억 7천만 원의 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한 고객이 스마트폰 해외송금이 안 된다며 은행 창구를 방문했고,카르바할 월드컵직원은 이 계좌가 지급정지 됐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이후 우연히 접한 고객 메신저 대화에서 수상한 낌새를 알아차리고,카르바할 월드컵곧바로 동료와 메신저로 협의 후 경찰 신고를 하게 됩니다.
[우리은행 서울 ○○지점 직원 : 제가 전산으로 확인하는 와중에 고객님 휴대폰을 봤을 때 저장된 분이랑 카톡하고 있었는데 카톡 내용이 '해외에 사는 오빠에게 해외 송금한다고 하시면 됩니다'라고 카톡이 와 있었고 고객이 답장으로 '지금 어느 지점에 내점해서 요청하고 있는데 여기도 안 된다고 하면 다른 지역으로 가서 다시 연락드릴게요'라고 쓰고 계셨어요.]
하마터면 피해자의 돈 4천3백만 원이 고스란히 해외 모처로 빠져나갈 뻔했습니다.
[김수헌 순경 / 남대문경찰서 : 기존에 수표 발행을 요구하여 전달받는 방법 외에 최근에는 외환으로 환전을 요구하여 해외 송금을 유도하도록 하는 방법이 많이 일어나고 있으니….]
누군가 불쑥 전화해 다급한 상황이라며 거액의 수표 발행이나 해외 송금을 요구한다면 보이스피싱을 의심해보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YTN 류환홍입니다.
촬영기자ㅣ홍성노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카르바할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르바할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에 따라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단은 모두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차지하게 됐다.
카르바할 월드컵,워싱턴에서 KBS 뉴스 조혜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