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년 04월 27일 피츠버그 파이리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즈(NYT)는 노르웨이 화물분석 회사인 제네타(Xeneta) 자료를 인용해 40피트 배송 컨테이너를 중국에서 유럽으로 운송하는데 드는 비용이 지난 10월 이후 평균 약 1200달러에서 약 7000달러로 급등했다고 전했다.
공급망 중단이 최악이었던 2021년 말 최고치인 1만 5000달러보다는 낮지만,2024년 04월 27일 피츠버그 파이리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대유행이 발생하기까지 몇 년 동안 지속된 가격에 비해서는 약 5배라는 지적이다.
태평양 횡단 요금도 비슷한 규모로 올랐다.중국 상하이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까지 40피트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데 드는 비용은 6700달러가 넘었다.상하이에서 뉴욕까지 운송하는데 거의 8000달러가 든다.지난 12월까지는 2000달러 수준이었다.제네타는 그러나 아직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고 분석한다.
운송업체들은 이른바 갑질에 나섰다.확인된 예약을 자주 취소하는 동시에 컨테이너를 선박에 싣기 위한 요구 사항으로 특별 취급 수수료와 프리미엄 서비스 수수료를 요구하고 있다.월마트에 물건을 대는 시카고 회사 MSRF의 데이비드 레히는 "모든 것이 컨테이너를 확보하기 위한 싸움"이라고 현실을 전했다.
세계 해운 협의회(World Shipping Council)는 이메일 성명에서 "현물 운임은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시장의 수요와 공급을 반영하며 대부분의 컨테이너 운송은 장기 계약을 통해 협상된 운임에 따라 이동한다"고 밝혔다.그러나 전문가들은 컨테이너사들이 가격을 크게 인상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최근 운송료 인상의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예멘의 후티 반군 때문이다.이란의 지원을 받는 이들은 이스라엘군의 공격을 받는 팔레스타인을 지원하면서 홍해 상의 민간선박까지 표적으로 삼고 있다.
이들의 공격으로 최근 몇 주 간 석탄을 운반하는 그리스 소유의 선박을 포함해 두 척의 선박이 침몰했다.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컨테이너 교통량이 평소의 10분의 1로 줄어들면서 아시아와 유럽을 오가는 대부분의 선박은 이제 아프리카를 일주하면서 더 많은 연료를 소비하고 있다.
동시에 항공사들은 유럽에서 가장 바쁜 상하이와 네덜란드 항구인 로테르담과 같은 목적지를 연결하는 가장 수익성이 높은 노선에 함대를 집중시켰다.이로 인해 다른 곳으로 향하는 화물은 환적 항구로 알려진 주요 허브에서 선적 및 재적재를 위해 멈춰야 했다.싱가포르와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를 포함한 가장 큰 항구는 현재 들어오는 선박으로 압도당하고 있다.선박은 부두에 정박하기 전에 일주일 정도 정박한 상태에서 기다려야 한다.
수입업체들은 배송비 인상과 항만 혼잡 등의 현실을 직시하면서 조기 주문에 나서고 있다.이로 인해 로스앤젤레스와 뉴어크,2024년 04월 27일 피츠버그 파이리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조지아주 사바나와 같은 주요 항구에 들어오는 화물이 급증해 트럭 운송,2024년 04월 27일 피츠버그 파이리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철도 및 창고의 용량을 초과하고 있다.게다가 북미 캐나다에선 철도 파업이 발생할 가능성으로 인해 밴쿠버로 향하는 화물이 최악의 교통 정체가 발생한 남부 캘리포니아로 방향을 바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