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권 당첨자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내 상장 목표…성사시 인도 기업공개 사상 최대 규모
'세계 3위' 떠오른 인도 車시장 투자 확대 재원 마련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 인도법인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에 기업공개(IPO)를 위한 신청서를 제출했다.세계 3위 자동차 시장으로 부상한 인도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현지 자금 조달 절차에 돌입한 것이다.
현대차는 17일 인도법인 IPO 추진에 대한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 공시를 통해 "인도 현지 종속회사인 '현대 모토 인디아 리미티드'를 인도증권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에 IPO 관련 예비서류인 DRHP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IPO를 통해 신주 발행 없이 보유 중인 인도법인 전체 주식의 17.5%에 해당하는 지분을 공개 매각해 약 30억 달러(약 4조 원)를 조달할 것으로 알려졌다.예상대로 IPO가 성사되면 현대차는 2022년 25억 달러를 조달한 인도생명보험공사(LIC) 상장을 넘어 인도 주식시장 역사상 최대 규모 IPO를 기록하게 된다.
인도 현지 IPO 검토 기간이 통상 3~6개월가량이 걸리는 만큼 현대차는 연내 IPO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다만 현대차 측은 "최종 상장 여부는 시장 상황 또는 사전 수요 예측 결과 등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지난 1996년 인도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꾸준히 인도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1998년에는 타밀나두주 첸나이 공장에서 첫 모델 쌍트로를 양산했으며 현재 첸나이에 제1·2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전기차 시설 확충을 위한 연산 13만 대인 제너럴모터스(GM)의 인도 탈레가온 공장을 추가로 인수했다.지난 5월에는 '타밀나두 글로벌 투자자 회의'에서 수소자원센터(HRC) 설립과 전기차(EV) 개발 등을 위한 618억 루피(9800억 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처럼 현대차가 인도법인 상장을 추진하고 시장 확장에 나서는 이유는 중국·러시아 부진 속 인도가 자동차 소비 신흥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어서다.인도는 지난해 약 485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일본을 제치고 세계 자동차 시장 3위에 올라섰다.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세부 사항은 아직 미정이지만 IPO를 통한 현대차의 총 조달 규모는 약 3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며 "인도 증시 최대 규모 IPO였던 인도 생명보험공사의 24억6000만달러 규모를 넘어설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인도법인 IPO 진행 상황에 대해 확정되는 시점 또는 6개월 내 재공시할 방침이다.
연금복권 당첨자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금복권 당첨자수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과정 종료 후에는 강사 평가와 설문 등을 통한 건의·개선 사항을 청취해 향후 교육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연금복권 당첨자수,[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자스민(앞줄 왼쪽) 정의당 의원과 고준위핵폐기물전국회의, 종교환경회의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고준위특별법 폐기 촉구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