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샤렐 거트루이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구브라 3단계에 2만3천개 공급…수도권 250만명 사용할 물 생산
가동시 하루 77만t 담수화…오만 해수 담수화량 절반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화학이 오만 최대 담수화 플랜트에 역삼투막(RO멤브레인)을 공급한다.
플랜트가 본격 가동하면 오만 전체에서 담수화하는 물의 절반이 LG화학의 역삼투막을 통해 생산될 전망이다.
[LG화학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G화학은 15일 오만 구브라 3단계 담수화 프로젝트의 설계·조달·시공(EPC)사인 GS이니마에 역삼투막 2만3천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연간 1억t(하루 30만t)의 해수를 담수화해 오만 수도권 인구 250만명이 사용하는 물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구브라 3단계 담수화 프로젝트는 수도 무스카트의 해변 지역에 위치한 역삼투압 방식의 해수담수화 플랜트다.오는 2027년 1분기에 가동을 시작하면 오만 최대 규모의 담수화 시설이 될 예정이다.
[LG화학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G화학의 역삼투막은 현재 오만 지역에서 하루 47만t의 물을 담수화하고 있으며,여기에 구브라 3단계 프로젝트를 더하면 하루 77만t을 담수화하게 된다.이는 오만 전체 해수 담수화량(150만t)의 절반이 넘는 양이다.
오만은 비가 적게 내리는 사막성 기후에 위치해 담수화를 통한 수자원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특히 중장기 국가계획인 '비전 2040'을 통해 대규모 담수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앞서 LG화학은 2016년 하루 담수화량 25만t 규모의 소하르 담수화 플랜트에 역삼투막을 공급하며 오만 시장에 진출했다.2018년에는 하루 12만t의 식수를 생산하는 살랄라 프로젝트에,루트샤렐 거트루이다2021년에는 하루 담수화량 10만t의 바르카 5단계 담수화 플랜트에 참여했다.
역삼투압은 농도차가 있는 두 용액을 반투막(멤브레인)으로 분리하고 농도가 높은 쪽에 압력을 가해 물 분자만 통과시키는 방식으로,루트샤렐 거트루이다LG화학의 역삼투막은 염분 제거율이 세계 최고 수준인 99.89%에 달한다.
담수화에 높은 압력이 필요하지 않아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고,박막 나노 복합체(TFN) 기술로 나노 입자를 막 표면에 입혀 염분 제거율은 유지하면서도 타사 제품보다 유량은 20% 이상 많다고 LG화학은 설명했다.
형훈 RO멤브레인 사업담당 상무는 "오만의 주요한 물 공급원이 될 구브라 3단계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고객사와 함께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물 공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트샤렐 거트루이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루트샤렐 거트루이다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6억 아파트 대상 ‘보금자리론’ 신청액 3000억원대 머물러대상 매물 적은데다 요건 까다롭고 금리도 낮아집값 하락기, 매매 시점 연기…당분간 수요 위축2022년 10월 태어난 아기를 둔 A씨 부부는 최근 보금자리론으로 이사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마음을 접었다.
루트샤렐 거트루이다,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기획재정부는 2024년도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발표된 ‘연구개발(R&D) 예비타당성조사 폐지’에 대한 세부 추진방안으로서 ‘대형 국가연구개발사업 투자관리 시스템 혁신방안’을 제8회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회의에서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