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조3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가자지구에 국한됐던 중동 전쟁이 이스라엘과 헤즈볼라로 확산할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미국은 중동 지역 내 분쟁이 확대되는 것을 경계하며 외교력을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워싱턴 조혜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미국과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현지 시각 25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만났습니다.
오스틴 미 국방장관은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에게 중동 지역의 긴장 고조를 경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로이드 오스틴/미 국방장관 : "레바논 헤즈볼라의 이스라엘 북부에 대한 로켓 공격이 증가하고 최근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 또다른 전쟁은 중동 지역 전체에 재앙이 될 것이라며 외교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반면,아시안컵 조3위갈란트 장관은 외교적 합의를 위해 협력하지만,모든 가능성에 대해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요아브 갈란트/이스라엘 국방장관 : "우리는 합의를 이루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나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에 대한 준비에 대해서도 논의해야 한다."]
이례적으로 미국이 이스라엘의 헤즈볼라 공격 결정을 막지 못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 저널은 이스라엘이 라파에서의 작전이 끝나가면서 병력을 북부 국경 지대로 보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실제 이스라엘 북부,아시안컵 조3위레바논과의 국경 지대에서는 헤즈볼라와 이스라엘군 사이 무력충돌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필요하면 헤즈볼라와 전면전을 치를 준비가 되어 있다며 또 다른 전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하마스보다 한층 더 이란과 밀접한 헤즈볼라가 위협을 느끼면,아시안컵 조3위이란의 개입이 커질 수 있다고 미국 언론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조혜진입니다.
촬영기자:오범석/영상편집:양의정/그래픽:강민수/자료조사:이세영 김나영
아시안컵 조3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시안컵 조3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그는 "전두환이 지금 나라가 어수선하니 국보위 만들어 여기다 다 위임해달라며 국회를 해산한 것과 뭐가 다른가"라며 "우리가 그런 비민주적인 반민주적인 의사결정을 어떻게 같이하나"고 꼬집었다.
아시안컵 조3위,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정부와 경기도, 용인시 등이 공동으로 사업비를 지원해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소·부·장)를 실증할 수 있는 최첨단 미니팹(테스트 베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