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년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경기도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 발생 직후,86년 월드컵중국 관영 CCTV는 특파원들을 현장에 보냈습니다.
희생자 대부분이 중국 국적으로 밝혀진 만큼 진화 상황과 화재 원인 등을 실시간으로 보도했습니다.
[주훙위 / 중국관영 CCTV 한국 특파원 : 화재 목격자들은 당시 공장에서 배터리팩이 터지면서 연쇄 폭발이 일어났고,광범위한 화재로 번졌다고….]
중국 매체들은 자국민 사망자를 19명으로 전하다가 한국 당국의 발표에 맞춰 17명이라고 고쳤습니다.
희생자 대부분은 중국 동북지역 출신 30∼40대 조선족 여성이라고 쓴 곳도 있습니다.
주로 배터리 포장과 용접 작업을 하던 공장 2층 근로자들이었다는 구체적 정황도 덧붙였습니다.
영문 관영지 '글로벌타임스'는 한국 내 중국 노동자들의 열악한 처우를 지적했습니다.
정식 근로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며 보상 과정에서 차별을 우려하기도 했습니다.
이 매체 편집장 출신 논객은 개발도상국 수준에도 못 미치는 '중대 책임 사고'였다고 꼬집었습니다.
참사 현장을 찾은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도 "한국 기업들이 뼈아픈 교훈을 얻어 비슷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마오닝 / 중국 외교부 대변인 : 중국은 이미 한국 측에 조속한 사고 원인 규명과 부상자 치료,86년 월드컵중국인 사상자 가족 지원 등을 요청했으며…]
작년 말 기준 한국 체류 외국인 250만 명 가운데 중국인은 94만 명(37.6%)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중국인들은 이번 참사에 애도를 표시하면서도 수많은 노동자들이 한국으로 가서 돈을 벌어야 하는 자국의 저임금 실태를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베이징에서 YTN 강정규입니다.
디자인ㅣ이나영
디자인ㅣ임샛별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86년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86년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또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적 관계 강화에 우려를 표하고 인도태평양 지역 해역에서 일방적 현상 변경 시도에 강하게 반대한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86년 월드컵,건강 관리를 연구하는 비영리재단 커먼웰스펀드는 미국의 이같이 낮은 수준의 사회적 지원이 산후 우울증 및 합병증 증가와도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