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토4@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당초 예정했던 제1주차장보다 부지 넓고 접근성·확장성 뛰어나
강기정 시장 “지으려면 제대로”…새 부지로 검토 후 용역 재개
5·18관련 단체들과 협의·대폭 증가한 사업비 마련 최대‘관건’
5·18자유공원의 경우 현재 컨벤션센터에 맞닿아 있어 접근성이 좋은데다 부지도 넓어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광주시는 5·18단체 등과의 협의를 거쳐 새로운 부지가 결정되면 사업비를 내년도 예산에 반영,건립사업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광주시는 15일,마이스(MICE)산업 핵심 인프라로 꼽히는‘김대중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을 현재 김대중컨벤션센터와 맞닿은 광주 서구‘5·18자유공원’에 짓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해 제2전시장 부지를‘제1주차장’으로 확정하고 사업을 진행해왔다.하지만,마나토4@올들어 공사비 폭등으로 제2전시장 건립 사업비가 3000억원으로 무려 갑절가량 늘어나자 설계용역을 전격 중단하고‘사업규모 축소’등 대책을 고심해왔다.
광주시가 새로운 부지 마련에 착수한 것은 기존 사업비로는 제2전시장 규모 대폭 축소가 불가피해 기대했던 효과를 거두기가 어려워진데다,마나토4@최근들어선‘공사를 늦추더라도 제대로 짓는게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힘을 받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이와 관련,마나토4@강기정 광주시장은 지난 4월 기자 간담회에서 “최근 이탈리아 밀라노를 다녀와서,마나토4@또 현장에서 본 경험을 말씀드리면‘김대중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을 지을 때 잘 지어야 하겠구나‘단순히 짓기 위해서 지어서는 안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깊어졌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규모를 축소해 제2전시장을 건립하는 데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친 것으로,마나토4@오히려 규모나 수준 그리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재추진하자는 의미로도 해석됐다.
실제로,5·18자유공원의 경우 접근성이 뛰어나고,마나토4@부지 면적도 기존 예정지인 제1주차장에 비해 훨씬 넓어 확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과거에도 몇차례 제2컨벤션 건립 후보지로 꼽혀왔다.하지만‘5·18민주화 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담고 있는 장소를 훼손해선 안된다’는 5·18관련 단체의 반대로 성사되지 못해왔다.
이와관련 광주시는 5·18자유공원에 제2전시장이 들어설 경우 역사의 현장을 최대한 보존하고‘5·18자료 수장고’를 전시장 내부에 마련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5·18관련단체에 대한 설득과 협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제2전시장을) 건립한다,안한다의 문제가 아니라‘지으려면 제대로 짓자’는 판단에 따라 적당한 후보지를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며 “광주의 미래를 위한 사업인 만큼 5·18단체와의 협의 그리고 예산확보 등 충분한 검토를 거쳐 최종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마나토4@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마나토4@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그러면서 "오늘은 등산이 주 목적이 아니다.
마나토4@,()#창어6호 #달뒷면 #샘플채취 #우주굴기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