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독자 스마트홈 기술 갖춘 '앳홈'
3년내 지분 100% 매입하기로
가전·기기제어 맞춤서비스 제공
LG전자는 3일 네덜란드 엔스헤더에 본사를 둔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의 지분 80%를 인수하고,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향후 3년 내 나머지 2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앳홈은 가전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연결하는 스마트홈 허브 '호미'를 보유한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이다.지난 2014년 설립돼 10년간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하며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유럽,호주,싱가포르에 이어 2023년에는 미국,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캐나다까지 출시 국가를 확대했다.
앳홈은 자체 개발한 허브와 운영체제(OS)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스마트홈 생태계를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표 제품인 '호미 프로'는 5만여종의 가전 및 IoT 기기를 연결한다.앳홈이 운영하는 호미 앱스토어에는 필립스,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이케아 등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연결·제어하는 애플리케이션이 1000여개 등록돼 있다.고객은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아 손쉽게 기기와 연결하고 스마트홈을 구현할 수 있다.앳홈이 구축한 오픈 플랫폼에서 개발자들이 활발히 활동하며 허브와 연결되는 브랜드 및 기기의 종류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유력 IT 전문매체 더 버지는 앳홈의 허브는 "모든 기기를 하나의 세련된 장치에 연결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는 수만개의 가전과 센서·조명 등 IoT 기기를 연결하는 앳홈의 연결성과 LG 씽큐 플랫폼에 적용 예정인 생성형 AI를 활용해 AI 홈 구현에 필요한 확장성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특히 앳홈 인수로 타사 기기와 서비스까지 통합해 보다 많은 고객 사용 데이터를 확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정기현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부사장은 "앳홈의 강점인 개방형 생태계와 연결성을 바탕으로 외부 연동 서비스를 확대하고 AI 가전과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하고 입체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석 기자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이어 “지금 그 콘셉트대로 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앞서 지난달 상장한 하나스팩33호의 청약 경쟁률은 2248대1, 신한스팩13호는 1725대1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