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다름슈타트 98 대 바이에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B증권은 한화솔루션의 2분기 영업손실을 560억원으로 시장의 컨센서스(-462억원)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지난 1분기 2166억원의 영업손실 대비 실적이 회복되는 이유는 신재생에너지의 모듈 판매량이 회복됐기 때문이다.4월 가동 시작된 미국 모듈 생산량 증가 등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연초 이후 웨이퍼 가격 하락에도 모듈 가격이 유지되며 스프레드는 회복되고 있는 점은 한화솔루션에 긍정적이다.가동률만 정상화된다면 하반기 실적은 큰 폭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다.
현재 한화솔루션의 올해 모듈 판매 가이던스(9GW)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3,다름슈타트 98 대 바이에른4분기 풀 가동·1,다름슈타트 98 대 바이에른2분기 재고 소진까지 필요하다.장기적으로 중국산 모듈 재고가 소진되지 않더라도 12월 초부터는 재고에 관세가 반영돼 시황이 크게 안정·개선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반면 미국시장 내 높은 중국산 모듈(동남아 우회) 재고가 12월 초까지 소진되어야 한다는 점은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다.설령 유틸리티용 모듈은 2~3년전 계약이 완료되었다 해도 고부가 주거용의 경우 중국산 모듈이 할인 판매될 경우 시장점유(M/S)를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우제 KB증권 연구원은 “작년 4분기부터 순이자 비용이 1000억원을 넘어서기 시작한 점도 부담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