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워싱턴 내셔널스 LA 다저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규제해소지원단 발족…특구별 전문기관 6곳과 MOU 맺고 지원
특구별 '오픈 존'…특구사업 소개 및 지역클러스터 조성전략 논의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지난 4월 국무총리 주재 규제자유특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지정된 9차 규제자유특구 5곳의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신규 특구의 실증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규제해소지원단을 발족했다.
출범식에는 관할 지자체와 특구사업자,전국에 있는 특구 관련 전·후방 기업과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규제자유특구는 신기술 발전을 가로막는 규제를 유예해 비수도권 지자체 내 특구 구역에서 자유롭게 실증하도록 허용함으로써,2024년 04월 16일 워싱턴 내셔널스 LA 다저스비수도권 기업들이 신기술·신산업의 표준을 정립하고 국내·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지정된 9차 규제자유특구는 ▲경북 세포배양식품 특구 ▲대구 이노-덴탈 특구 ▲경남 수산부산물 재활용 특구 ▲경남 생활밀착형 수소모빌리티 특구 ▲충남 그린암모니아 활용 수소발전 특구 5곳이다.
'규제 혁신·지역 혁신을 통한 지역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개최된 이번 출범식에서는 각 특구의 실증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개선방향을 제안할 특구별 옴부즈만을 위촉해,특구 지정기간 종료 시까지 각 특구의 규제 해소를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실증 전반에 대한 기술 컨설팅,안전성 검증 및 표준·인증 등 후속 사업화 방안 등을 중점 지원하는 '규제해소지원단'을 발족했다.
이를 위해 규제자유특구 지원 전담 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특구별 전문기관 6곳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9차 신규 특구의 실증 착수부터 규제법령 정비,사업화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9차 특구를 관할하는 지방자치단체는 출범식에 이어 특구와 관련된 전국의 기업·기관들이 함께 참여하는 '오픈 존' 행사를 개최했다.
각 지자체는 특구 분야 전문가와 관련 협·단체,대기업과 중견기업 등을 대상으로 특구 사업을 소개하고 새로운 실증사업 아이디어와 특구 중심의 지역클러스터 조성전략 등을 논의했다.
경북 세포배양식품 특구는 아시아태평양 GFI(The Good Food Institudte),2024년 04월 16일 워싱턴 내셔널스 LA 다저스한국푸드테크협의회 등이 참여해 세포배양식품과 푸드테크 활성화 방안을,대구 이노-덴탈 특구는 치과의사협회·치과의료기기협회 등이 참여해 덴탈 산업 활성화 방안을 소개했다.
경남 수산부산물 특구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특구 사업자인 동원F&B가 참여해 수산부산물 재활용 활성화 및 관련 분야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충남 그린암모니아 특구와 경남 생활밀착형 수소모빌리티 특구는 각각 탄소경제중립특별도로서 충청남도의 수소·암모니아 산업 활성화 방안,전국 2위의 수소기업 도시로서 경상남도의 수소 기자재 산업 활성화 방안을 공유했다.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규제자유특구가 지역의 혁신 클러스터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혁신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과 기관들의 활발한 참여가 중요하다"며 "지자체,2024년 04월 16일 워싱턴 내셔널스 LA 다저스규제부처와 적극 협력해 규제자유특구가 신제품과 새로운 서비스를 자유로이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지역 혁신의 요람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4년 04월 16일 워싱턴 내셔널스 LA 다저스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2024년 04월 16일 워싱턴 내셔널스 LA 다저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대북정책, 한미일 공조 vs 직접 협상 대북한 정책에 대해서도 바이든과 트럼프의 정책은 엇갈릴 것으로 분석된다.
2024년 04월 16일 워싱턴 내셔널스 LA 다저스,쏘나타는 7세대 쏘나타 뉴 라이즈(LF)와 8세대 쏘나타가 함께 집계되며 4만 614대로 1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