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보빙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백종원 더본코리아 '연돈볼카츠' 점주 8명
"본사가 예상 매출액·수익률 부풀려" 주장
더본코리아 "객관적·합리적으로 제시했다"더본코리아의 산하 브랜드 '연돈볼카츠' 점주들이 백종원 대표를 향해 최소한의 수익률을 보장해달라며 단체행동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18일 한겨레는 "연돈볼카츠 점주들이 공정거래위원회 신고와 더본코리아 본사 앞 집회 등 단체행동에 나설 예정"이라고 보도했다.점주들은 "본사가 허위·과장 매출액과 수익률을 약속하며 가맹점을 모집해 피해를 봤음에도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연돈볼카츠는 지난 2018년 SBS '골목식당'을 통해 화제를 모은 돈가스집 '연돈'에서 출발한 브랜드다.이후 백 대표는 연돈을 자신이 운영하는 제주 서귀포시 '호텔 더본' 바로 옆 건물로 이전시켰다.2021년부터는 '연돈볼카츠'라는 이름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고,크보빙고2022년 본격적으로 전국 가맹점 모집에 나선 바 있다.
그런데,점주들은 가맹점 모집 당시 연돈볼카츠 본사가 예상 매출액과 수익률을 부풀렸다고 주장한다.점주 A씨는 한겨레에 "월 예상 매출액을 3000만~3300만원으로 제시하는 본사를 믿고 1억원 넘는 돈을 들여 점포를 열었으나,크보빙고실제로는 그 절반 이하인 1500만원 남짓"이라며 "매출 대비 수익률도 20~25%라고 했지만,7~8% 수준에 그쳤다"라고 토로했다.원가율 역시 본사가 안내한 36~40%보다 높은 45% 수준이었다는 주장이 나왔다.임대료·운영비·배달 수수료까지 부담하면 남는 게 없다는 것이다.
공정위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공개서에 따르면,연돈볼카츠의 점포당 연평균 매출액은 2022년 2억 5970만원에서 지난해 1억 5690여만원으로 40% 가까이 줄었다.
점주들은 본사에 신메뉴 개발,필수물품 가격(물대) 인하,판매가 인상 등을 여러 차례 요구했으나 별다른 대책이 없었다고도 지적했다.점주 B씨는 백 대표를 향해 "요식업 해결사를 자처하면서 왜 자사 브랜드는 내버려 두냐"라고 토로했다.점주 8명은 18일 오후 더본코리아 본사 앞 집회를 열고,공정위에 신고서를 제출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더본코리아는 "계약 체결 시 전국 매장의 평균 매출액·원가 비중·손익 등을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제시해 허위·과장은 없었다"며 "가맹점 월평균 매출액은 동종 테이크아웃 브랜드와 비교해도 높은 수준이며,2022년 11월~2023년 8월 주요 메뉴 원재료 공급가를 평균 15% 인하하는 등 최선을 다했다"고 반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크보빙고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크보빙고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The Chinese economy wrapped up 2023 with target-beating growth despite domestic challenges and external pressure, providing a strong impetus for the global economy.
크보빙고,판다월드 방사장에서는 엄마 아이바오를 따라 걸어다니는 쌍둥이 아기 판다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