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애니 야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남성 군 의무복무 기간 4개월 늘려
여성 복무 기간은 언급 없어이스라엘이 남성의 군 의무복무 기간을 32개월에서 36개월로 늘렸다고 현지 매체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 안보 내각은 전날 회의에서 앞으로 8년 동안 남성 군 복무를 4개월 더 연장하는 방안을 승인했다.이후 14일 장관급 회의에서 의결을 거쳐 내주 크네세트(의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이스라엘은 징병제 국가다.남녀 모두 18세가 되면 입영 대상이 된다.현행법상 남성은 32개월,애니 야스여성은 24개월 동안 군에서 복무해야 한다.이번 연장안에서는 여성의 의무복무 기간은 언급되지 않았다.
연장 소식이 알려지자 일각에선 유대교 초정통파 '하레디' 남성들이 징집 면제 혜택을 지적했다.이들은 텔레비전과 인터넷,애니 야스소셜 미디어 없이 폐쇄된 공동체에서 생활한다.남성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종교 연구에 바치고 여성들은 가정을 관리하며 가족을 돌본다.
하레디는 1948년부터 병역 면제를 받았다.건국 초기 이스라엘은 이들이 이스라엘 국가 건립에 도움을 줬고,애니 야스홀로코스트로 학살된 초정통파의 명맥을 보존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인정해 이런 혜택을 줬다.
하레디는 이스라엘 전체 인구의 약 12% 수준이다.젊은 층이 불균형적으로 많아 징집 연령대로 보면 24%를 차지한다.지난해에는 역대 최다인 6만6000명 하레디가 군 복무를 면제받았다.면제받는 남성 수가 최대치를 찍었으면서 다른 남성들의 복무 기간을 늘리는 것은 부당하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지난 몇 달간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징집병 복무 기간을 36개월로 늘려야 한다고 정부와 의회에 요구하면서 하레디에게 적용되는 군 면제 혜택을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