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참석해 특례시 권한 논의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경남 창원시는 홍남표 시장이 경기도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이하 협의회)의 2024년 상반기 정기회의에 참석해 특례시 권한 확보방안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의회 회의에는 창원시를 비롯해 수원시·고양시·용인시 등 4개 특례시 시장과 인구 100만명이 넘어 준회원 자격으로 화성시장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에 특례시가 도약하기 위한 실질적인 특례를 담기 위해서는 정부가 진행하는 특별법 제정에 특례시의 의견을 반영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정부에서도 법안 마련을 서두르는 만큼,행정안전부 및 지방시대위원회,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국회와 적극적인 협의 과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4기를 이끌어갈 대표회장 도시로 수원시를,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감사도시로 창원시를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있는 화성시가 준회원으로 정식 가입해 향후 특례시 권한 확보에 새로운 방향과 전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받았다.
홍 시장은 “특례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의 실질적인 권한 확보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 기대된다”며 “기획 권한의 이양과 특례시 도시 규모를 고려한 재정지원이 특별법에 반드시 반영돼 실질적인 권한을 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특별법 제정을 위해 앞으로 5개 시가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