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은‘AI 노출 지수’분석
우리나라 전체 일자리 중 약 12%인 340만여 개는 인공지능(AI) 기술에 의해 대체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다만‘AI 시대’에 제대로 적응하기 위해선 기존 일자리를 그대로 지키려고 노력하기보단,새로운 기술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조언도 나왔다.
오삼일 한국은행 고용분석팀장은 15일 한국개발연구원(KDI)과 노동연구원이 공동 개최한‘인구구조 변화,다가오는 AI 시대의 새로운 노동 패러다임 모색’토론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오 팀장은 자체적으로‘AI 노출 지수’를 산출해서 국내 일자리 중 AI에 의해 대체될 가능성이 큰 일자리를 약 341만개 추려냈다.AI 노출 지수 상위 20%에 해당하는 직업의 근로자 수를 더한 결과다.
AI 노출 지수는 AI 특허 내용과 직업별 주된 업무를 비교해서 현재 AI 기술로 직업별 업무가 얼마나 대체될 수 있는지를 수치화한 것이다.AI 노출 지수가 높으면 그만큼 AI 기술로 대체되기 쉽다는 뜻이다.
그런데 고소득·고학력 근로자일수록 AI가 대체할 가능성이 높아서 AI 노출 지수도 높았다.과거 산업용 로봇은 단순·반복적 업무를 대체해서 저소득·저학력 근로자가 주로 영향을 받았는데,AI는 이와는 다르게 작용하는 것이다.AI 노출 지수가 높은 직업에는 일반 의사(노출 지수 상위 1%),전문 의사(7%),회계사(19%),f1 일정자산운용가(19%),변호사(21%) 등이 포함돼 있다.오 팀장은 “AI는 반복적이지 않은 업무를 대체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이라고 했다.반면 성직자(하위 2%),f1 일정대학교수(하위 2%),f1 일정기자(하위 14%) 등은 AI 노출 지수는 낮았다.포교(布敎)나 강의처럼 대인 관계가 얽히는 직업일수록 AI 노출 지수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오 팀장은 “새 기술은 기존 일자리를‘대체’하기도 하지만,f1 일정신규 일자리를‘창출’하기도 한다”며 “앞으로 AI를 활용한 생산성 증대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했다.AI로부터 일자리를 지키려고 애쓰기보다는,f1 일정AI를 활용하는 새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이 경제 전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f1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f1 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그러나 빛을 산란시키는 이산화탄소가 대기의 96%를 차지하는데다 황산 등이 만드는 두꺼운 구름층으로 인해 금성 표면을 관측하기는 매우 어렵다.
f1 일정,탈부착형 키보드에는 부드러운 입력감을 제공하는 터치패드가 탑재돼 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