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조희원 기자와 좀 더 자세히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조 기자,이번 총파업 투표 참여율이 역대 최고라고 했는데,왜 이렇게 호응을 크게 얻은 걸까요?
◀ 기자▶
네,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일정최근 정부가 내놓은 의정 갈등 출구 전략이 오히려 기름을 부은 격이 됐습니다.
정부로서는 의대 증원이 확정된 만큼 전공의들에게 복귀 유인책을 제시했던 건데요,이게 오히려 사태를 악화시킨 면이 있습니다.
나흘 전,정부는 전공의와 수련 병원에 내렸던 업무개시 명령,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을 철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복귀한 전공의들에 대해서는 면허 정지 행정처분도 중단한다고 했습니다.
복귀 촉진 효과를 기대하며 발표한 대책인데요.
하지만,의료계는 정부 기대와 반대로 들끓었습니다.
복귀한 전공의만 '선처'하는 거냐,면허 정지 가능성이 여전한 거 아니냐,이런 반발이 거세지면서 불신만 커졌습니다.
이 상황에서 서울대병원 교수 비대위가 전공의들 요구인 '행정처분 취소'를 내걸고 오는 17일부터 '무기한 휴진'을 선포했고요,그러자 의료계 내부의 강경 투쟁 여론이 탄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앞서 리포트에서 전해드린 것처럼,대한의사협회가 20일부터 집단 휴진에 돌입을 하게 되면,이게 20일 이후에 병원은 어떻게 운영이 되는 건가요?
◀ 기자▶
네,의료 공백을 넘어 의료 대란이 재현될 수 있다는 우려와,현실적인 한계를 고려하면 파장이 그리 크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현재 의협의 다수 구성원은 동네 개인병원 의사인 개원의입니다.
전국 의대 교수 단체도 의협의 파업 결정을 따르기로 뜻을 모았는데요.
이들 모두 전면 휴진에 동참한다면,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일정동네병원이 문 닫고 대학병원에도 의사가 없는,전례 없는 의료 공백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다만,사실상 자영업자인 개원의에게 휴진은 생계와 직결되는 문제여서 장기간 전면 휴진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관측이 지배적입니다.
실제로 4년 전 총파업 때도,개원의 휴진율은 8% 정도에 그쳤습니다.
의협은 일단 내일 오후 2시 의사 대표자 회의에서 대국민 담화와 함께 '20일 집단 휴진'과 관련한 구체적인 투쟁 방식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앵커▶
필수 의료는 제외한다는 방침이어도,집단 휴진범위에 동네병원도 포함되고요,물론 참여율도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환자 피해는 불가피할 텐데 정부는 어떻게 대응할 생각인가요?
◀ 기자▶
정부는 그동안 조치에 잘못이 없다,따라서 '행정처분을 취소하라'는 의료계 요구에도 응할 수 없다는 입장이 확고합니다.
내일 의협 발표보다 30분 앞서 정부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이 열리는데요.
이 자리에서 전공의 복귀와 관련한 내용도 밝힐 것으로 보이는데,의료계와의 팽팽한 갈등,입장차를 좁힐 뚜렷한 대책이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 앵커▶
그렇군요,내일 오후 정부와 의협의 발표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조희원 기자에게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영상편집: 고무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지금의 3당은 세 가지(인재·자금·정책) 모두 부족하다.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일정,이에 아예 일본인과 외국인 관광객 가격을 따로 책정하는 이중가격을 도입하자는 목소리까지 나오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