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gat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단기간 200만병 돌파…현재 누적 판매량 590만병 달성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이마트가 초저가 와인의 대명사 도스코파스의 신상품 소비뇽 블랑을 출시했다.
이마트는 칠레산 화이트 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2019년 8월 첫 출시된 도스코파스는 론칭 1년 만에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하며 국내 와인 시장에서 최단 기간 판매고를 기록했다.
현재까지도 도스코파스는 가성비 와인을 찾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누적 판매량 590만 병을 넘어섰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은 그린 애플,jagat자몽,jagat파인애플 등 상큼한 과일향이 특징이다.허브 민트의 풍미와 산도가 완벽한 균형을 이룬 도수 12.5도의 화이트 와인이다.
해산물,jagat샐러드,jagat치즈,jagat닭고기 등 다양한 식재료와 잘 어울려 데일리 와인으로 가볍게 마시기 좋다.여름철 차갑게 칠링해 시원하게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이마트는 최근 와인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신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국내 와인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와인 수입량이 전년 보다 20% 줄어든 지난해에도 소비뇽 블랑은 이마트에서 유일하게 성장한 와인 품종이다.실제 이마트의 지난해 소비뇽 블랑 매출은 전년 대비 1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오크 숙성을 하지 않아 쓴맛이 적고 특유의 산뜻한 풍미로 인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품종 특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가성비 와인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도 이번 신상품을 기획한 계기가 됐다.
실제 지난 5월 이마트가 진행한 대규모 와인 할인 행사 슈퍼와인 페스타 매출은 지난해 5월 와인 장터 행사 대비 9% 신장했다.주말 매출(5월 17일~19일)은 12% 늘어 이마트의 와인 할인 행사 중 역대 최고 매출을 보였던 2021년을 넘어섰다.
이는 와인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에도 가성비 와인에 대한 수요는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마트는 고객들의 대중적 선택을 받는 와인 품종을 압도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면 와인 시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이번 신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이를 위해 일반 브랜드 와인의 40배 수준에 달하는 12만 병을 초도 물량으로 대량 주문함으로써 초저가를 구현할 수 있었다.이는 오직 이마트만 소화할 수 있는 물량으로 부자재 가격과 유통 비용을 대폭 절감 했기에 가능한 가격이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도스코파스의 새로운 라인업을 통해 와인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넣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여름 시즌에 시원하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인 만큼 이마트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구입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agat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jagat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Recent estimates by OCHA suggest that more than 13,000 lives have been lost since the outbreak of violence.
jagat,이 상황에서는 그 진술이 일관성 있다 했는데 그 후에 카페 여주인이 이 진술을 번복하기 시작하면서 실제로 번복한 증거가 나오는 이런 상황인데 이런 상황들마다 정우택 후보 측이 윤갑근 고검장 측에서 이걸 제기한 게 아니냐라는 식의 서로 공방이 벌어졌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