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116회 당첨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일 국회 과방위 증인 출석
野,로또 1116회 당첨번호정부 국조 촉구안 발의
"민간의 자율적 판단" 강조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일명 '라인야후 사태'와 관련해 "단기적으로 매각은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2일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의 질문에 답하는 과정에서 "보안의 거버넌스 부분 그리고 위탁관계를 제대로 분리하는 차원에서 이번 행정지도를 마무리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이 "장기적으로는요?"라고 묻자 최 대표는 "어떤 기업이 중장기적인 전략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확답을 드리긴 어려울 것 같다"고 답했다.
라인야후의 최대주주인 A홀딩스로 네이버와 일본 소프트뱅크가 50 대 50의 지분구조를 유지하고 있다.양사는 지분 조정을 두고 협상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라인야후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일본 총무성이 행정지도를 통해 자본관계 재검토를 포함한 대응책을 요구한 게 발단이 됐다.
최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위탁 운영하고 있던 전산망에서 발생한 보안 침해 사고가 원인"이라며 "행정지도의 주된 골자 역시 자본관계 언급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재발 방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일본의 행정지도에 대해 "수탁사인 동시에 주주라는 이중적 지위에 있기 때문에 혹시나 거버넌스를 저희가 지배하고 있어서 위탁사가 제대로 감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의 표현으로 해석했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민간기업의 자율적 판단'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박충권 국민의힘 의원은 최 대표에게 '증인으로서 정쟁의 피해자가 된 것 같지 않나' '국정조사의 대상이 될 수 있다'며 현재 심경을 물었다.
이날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일본의 라인 침탈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발의했고,로또 1116회 당첨번호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은 일본 정부에 대한 규탄을 비롯해 우리 정부의 외교 참사와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다.
주무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라인야후 사태에 대해 적극적인 대처를 하지 못했다며 책임을 묻겠다는 것이다.두 결의안은 과방위 소위원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최 대표는 "이번 계기로 네이버라는 서비스와 일본 라인 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을 깨닫는 기회가 됐다"며 "주식회사의 경영진은 기업과 주주의 이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치밀하게 고민한다"고 말했다.그는 "민간이 자율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부연했다.
박 의원이 지난 5월 네이버 입장을 담은 발표문의 의미에 대해 묻자 최 대표는 "기업으로서 일본 시장이나 중요한 전략 자산을 어떻게 할지에 대해 민간기업이 주주의 이익과 저희 근로자들,로또 1116회 당첨번호사용자들을 위해 많은 부분을 고민한다는 것과 자율적으로 고민하고 싶다는 취지가 담겼다"고 답변했다.
로또 1116회 당첨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로또 1116회 당첨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우크라 "러, 지난해 말부터 北미사일 24발 발사.
로또 1116회 당첨번호,변호사인 이모씨(44)는 "의사도 변호사와 마찬가지로 돈을 버는 직업이지만 그 바탕에 사명감과 소명감이 깔려있어야만 하는 공적인 직업"이라며 "변호사도 시장 개방을 통해서 성장하고 있는데, 의료계에서는 이를 왜 거부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