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최강야구 무승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망자 23명이 발생한 아리셀 공장 화재과 관련해 화성시와 경기도 등 관계당국이 유족과 첫 설명회를 가졌다.
27일 오후 6시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설명회에는 화성시,경기도,근로복지공단,최강야구 무승부고용노동부,최강야구 무승부경찰,소방 등 6개 기관 관계자와 유족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유족 측의 요구로 마련된 이날 설명회는 보상,장례 등 기관별 지원책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다만 당초 유족 대표단 구성 등도 논의될 예정이었으나 사고원인과 책임규명 등 유족 측 요구에 관계기관이 명확히 답변하지 못하면서 일부 유족들의 항의가 발생했다.
특히 한 유족은 “피해자 쪽은 아무 말도 못하고 기다리기만 하라는 것이냐”며 격양된 반응을 보이며 불만을 표출했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수사에 관한 사항은 경찰에 협조를 구할 계획”이라며 “전담배치된 직원을 통해 들은 애로사항을 해결해 유족 지원에 빈틈이 없도록 할 것이며 유족 요구 시 언제든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후 박순관 아리셀 대표 등 임직원은 유족대기실이 위치한 모두누림센터를 방문해 사과했다.
박 대표는 “이번 참사는 저와 우리 회사 모두 평생 안고가야 할 짐이라 생각하며,빠른 시일 내 후속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사과했지만 유족들은 “구체적 대책도 없는 진정성 없는 사과”라며 냉소적 반응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