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룰렛 용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권순정 수원고검장이 관할 구역인 경기 화성시 아리셀 리튬전지 공장 화재 참사로 31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지 1주일 만인 지난 1일 간부급 검사들과 바닷가 관광지를 찾아 술을 곁들인 저녁 회식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관내에서 발생한 대형 참사 희생자 대부분의 장례도 치르지 못한 상황에서 부적절한 처신이었다는 비판이 검찰 내에서 나왔다.
3일 경향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권 고검장은 지난 1일 저녁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도에 있는 횟집에서 수원지검 안산지청 간부급 검사 등과 만찬을 했다.수도권 관광지로 유명한 방아머리 해변에 자리잡은 식당에선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왔다.이 식당은 화성시 참사 현장으로부터는 차량 이동 거리 기준 약 18㎞ 떨어진 곳이었다.앞서 권 고검장은 이날 오후 식당에서 차로 40분 이상(약 27㎞) 떨어진 안산지청을 지도 방문했다.
회식엔 고형곤 수원고검 차장,룰렛 용어김도완 안산지청장을 비롯해 안산지청 차장·부장 등 10명이 참석했다.이 자리를 준비한 검찰 실무진 여러명은 따로 식사를 했다.
권 고검장 등은 4인 기준 25만원인 랍스타가 포함된 정식을 주문했다.소주 3병,룰렛 용어맥주 8병 등 최소 11병의 술을 곁들였다.지원 인력 식대를 제외하고 최소 72만원가량 들었을 것으로 추정된다.식대를 어떤 명목으로 처리했는지 묻는 경향신문 질의에 수원고검은 “법령과 예산지침에 맞게 집행했다”고만 답했다.
권 고검장 일행은 오후 6시 무렵 만찬을 시작해 오후 7시50분쯤 식당을 나섰다.이들은 검찰 소속으로 보이는 사진사를 동원해 해변에서 기념사진 촬영 등을 한 뒤 오후 8시30분 떠났다.
고검장은‘산하 지검·지청의 수사실무 및 일반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처리와 소속 공무원에 대한 지휘 및 감독’권한을 갖는다.관할 지역 검찰 최고 책임자인 셈이다.고검장이 산하 지검·지청 수사를 직접 지휘하진 않지만,룰렛 용어주요 사건의 경우‘정보보고’형태로 수사 상황을 보고 받는다고 한다.현재 수원고검 산하 수원지검 전담수사팀이 아리셀 화재 참사를 수사 중이다.
검찰 내에선 권 고검장 처신이 적절치 않았다는 비판이 나온다.한 검찰 관계자는 대형사고 이후 술자리를 자제하는 것은 “공직자에겐 일종의 문법”이라며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실제로 이날 회식 자리가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검찰 내부에서 제기됐던 걸로 전해졌다.
한 검찰 관계자는 “관내 지검에서 수사를 하고 있고 희생자들이 발인도 마치지 않은 상황에서 부적절해 보인다”고 말했다.다른 관계자는 “국민들이 (참사로) 고통 받는 상황에서 술까지 곁들인 자리가 적절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또 다른 관계자도 “격려 방문은 하더라도 술자리는 취소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수원고검은 경향신문에 “고검장의 산하 지청 방문 일정은 화재 사건 이전에 계획돼 있었던 것”이라며 “(안산지청이 아닌) 수원지검에서 수사를 진행 중인 점 등을 감안해 당초 계획된 일정에 따라 진행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