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최강야구 시즌2 방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격사건으로 당선 가능성이 한층 커지면서 그의 재선이 유럽 경제에 "중대한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무역정책의 불확실성과 국방·안보 압력 증가,최강야구 시즌2 방송미 국내 정책의 파급효과 등이 유럽에 영향을 미치면서 유로존(유로화 사용 20개국)의 국내총생산(GDP)이 타격을 입고 인플레이션도 다시 심화될 것으로 전망됐다.
15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 직전인 12일에 낸 메모에서 이같이 전망했다.
골드만삭스는 "트럼프의 재선은 긍정적이던 유로 지역 성장 전망에 상당한 하방 리스크(위험)를 초래할 것"이라며 "우리의 기본 추정치는 물가상승률이 0.1% 포인트 상승하면 GDP가 약 1% 정도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골드만삭스는 이 메모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을 60%로 점쳤으나 메모 공개 이후 일어난 피격사건으로 가능성은 더 높아졌다는 분석들이 나오고 있다고 CNBC는 보도했다.
골드만삭스는 무엇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보호무역 정책과 그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지난번 재임 당시와 마찬가지로 유럽 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당시 미국이 유럽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관세를 부과하자 유럽연합(EU)도 미국산 제품에 대한 보복관세로 맞섰으며 자동차 부분 등도 관세 인상 여부로 인해 시장 심리가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며,최강야구 시즌2 방송이로 인해 당시 유로 지역 산업생산이 2% 정도 감소했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이 최근 유럽을 포함해 모든 수입품에 1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언한 만큼 무역정책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급격하게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골드만삭스는 내다봤다.
특히 산업 의존도가 높은 독일 등 일부 국가에 미치는 영향이 더 커질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으며,최강야구 시즌2 방송관세 인상은 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