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벳365 가상축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에서 3국·양자 간 장관 회의 개최
'2024 한일중 교육혁신선언' 채택 예정
한국,벳365 가상축구일본,벳365 가상축구중국 3국 교육장관이 서울에서 만나 글로벌 교육환경 격변에 따른 미래교육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15일 교육부는 제4회 한·일·중 교육장관회의가 이날 서울 시내 호텔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우리나라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일본 모리야마 마사히토 문부과학대신,중국 후아이진펑 교육부장,벳365 가상축구이희섭 한·일·중 3국 협력사무국 사무총장이 참여했다.
회의 주요 의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3국 미래교육 협력 강화 △미래세대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캠퍼스 아시아' 사업 성과 공유 및 발전 방안 등이다.회의 결과는 세 장관의 서명이 담긴 '2024 한·일·중 교육혁신선언' 형식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3국 장관회의는 2015년 제6차 한·일·중 정상회의 이후 한국 주도로 만들어진 협의체다.2016년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뒤 2회 일본(2018년)과 3회 중국(2020년) 개최 이후 4년 5개월 만에 열린 네 번째 회의다.
3국 회의에 앞서 한일,한중,벳365 가상축구일중 교육장관의 양자 회의도 진행됐다.한일 장관 회의에선 △인적 교류 활성화 방안 △저출생 및 지역 소멸 대응을 위한 정책 공유 및 협력 방안 △양국 대학 총장 포럼 활성화 등을 논의했다.특히 지난해 한일 정상회의의 후속 조치로 추진 중인 '한일 미래 청년세대 교류 활성화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이어진 한중 장관 회의에선 △디지털 교육정책 공유 및 협력 방안 △정부 초청 장학생 상호 파견 확대 등 고등교육 교류 활성화 방안 △양국 기술직업교육훈련 협력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주호 장관은 "3국의 미래세대들이 디지털 대전환 및 경계가 모호해지는 '빅블러(big blur)' 시대에 변화를 선도하고 세계 공동의 문제에 함께 대응할 수 있도록 일본과 중국 정부와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