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머스 대 리버풀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선일보 의학 전문 유튜브 콘텐츠‘이러면 낫는다’의‘한국인 5대 암(癌)’특집이 이번 주 매일 다시 찾아온다.17일은 유방암 편이다.유방암 수술 전문가인 한원식 서울대병원 유방내분비외과 교수와 유방암 항암 치료 전문가인 이경훈 서울대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출연해 유방암 진단법과 치료법,본머스 대 리버풀 순위재발 위험 등을 소개했다.
유방암은 대표적인 선진국형 질병이다.고(高)칼로리 식단에 음주와 흡연이 잦은 서구에서 흔했지만,한국에서도 최근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한원식 교수는 “나중에 태어난 연령층일수록 유방암 위험 인자를 더 많이 갖고 있다”며 “유방암 환자는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했다.
유방암을 자가 진단하기는 쉽지 않다.한 교수는 “가슴 통증과 큰 관련성이 없고,본머스 대 리버풀 순위암이 표면이 아닌 깊이 있을 땐 잘 만져지지 않는다”면서도 “가슴에 멍울이 만져진다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게 맞다”고 했다.특히 아프지 않은 딱딱한 덩어리가 만져지는데 반대편 가슴에는 없고,생리 주기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면 유방암을 의심해야 한다.
갱년기 증상을 막기 위해 복용하는 여성호르몬제는 오히려 유방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유관 세포 증식을 촉진하기 때문이다.이 교수는 “갱년기 증상이 너무 심한 분들은 어쩔 수 없이 복용하더라도 단기간 복용을 권고한다”며 “별 증상도 없는데 10~20년 약을 먹는 건 좋지 않다”고 조언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본지 건강 유튜브 채널‘오!건강’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18일에는 대장암 편이 공개된다.
본머스 대 리버풀 순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본머스 대 리버풀 순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재적의원 300명 중 46명은 표결에 불참했다.
본머스 대 리버풀 순위,전국 주요 농협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신한카드로 결제 시 참외, 딸기, 양파, 배추 등 소비자 수요가 많은 대표 농산물을 최대 25%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