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비제이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대위아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에서 체험형 안전교육센터 'S+'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S+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시민 누구나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개 교육 시설이다.
현대위아는 사업장 내 식당으로 사용하던 1197㎡(약 362평) 규모의 공간을 활용해 S+를 만들었다.'생활에 안전(SAFETY)을 더하면(+) 행복이 보입니다'라는 뜻이다.
현대위아는 이용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보다 즐겁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모든 공간을 '체험형'으로 만들었다.각 교육공간에서는 산업안전,비제이 월드컵공사안전,산업보건,비제이 월드컵생활안전,비제이 월드컵가상안전체험 등이 이뤄진다.2층에는 마련된 안전 교육 강의실에서는 체계화된 안전 이론 교육이 진행된다.
현대위아는 S+에서 제조업이라는 특성을 살려 '산업 안전'에 특화된 체험 교육을 다양하게 진행한다.특히,최근 제조 현장에서 자동화 라인과 로봇 사용이 대폭 확대된 것을 고려해 관련 교육을 별도로 마련했다.또 공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안전 교육도 준비했다.
'가상현실(VR)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교육도 진행한다.VR 시뮬레이터는 약 30분 동안 VR장비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 사고 10가지를 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장비다.아울러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응급처치 체험과 화재 진압 및 비상 대피 체험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정재욱 현대위아 사장은 "체험형 안전교육센터 S+가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현대위아가 안전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앞으로도 더 큰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