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리미어리그 조지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HD현대가 선사 및 선급과 손잡고 '해양 인공지능(AI) 솔루션' 적용 확대에 나선다.
HD현대는 27일 조선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과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계열사 HD현대마린솔루션이 팬오션,포스에스엠,미국 선급협회(ABS)와 함께 '선내 안전관리 및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AI 솔루션 적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향후 선박 안전 강화 및 탄소배출 저감에 AI 솔루션 기술을 적극 활용키로 합의했다.먼저 선박 안전과 관련해서는 HD한국조선해양이 개발한 'AI 선내 안전관리 패키지 솔루션'이 활용된다.이 기술은 선박 내 주요 장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운항 중인 선박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비상·돌발 상황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신속한 대응을 돕는다.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현재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 중인 팬오션의 17만4000입방미터(㎥)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에 솔루션에 적용해 그 효과를 검증해 나갈 계획이다.
탄소배출 저감에는 HD현대마린솔루션의 '오션와이즈'가 적용된다.축적된 빅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통해 선박의 위치정보만으로도 탄소 배출량을 측정 및 예측하고,연료 소모량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운항 경로를 제공하는 탈탄소·경제운항 솔루션이다.선박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선박 운영효율 향상과 비용(OPEX)도 절감한다는 방침이다.이에 더해 ABS는 오션와이즈의 신뢰도를 검증하고,프리미어리그 조지아향후 유럽연합(EU) 탄소배출권 거래제도에 필요한 탄소배출량을 측정하는 데 있어 오션와이즈와 연계해 자동으로 승인문서를 발행하는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