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결승 결과 - 포커 올림픽 - ID=2024-11-25%2Fngrjrf.html
아시안컵 결승 결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달 초 북한의 대남 오물 풍선 살포 때 참모들과 음주회식을 해 물의를 빚은 제1보병사단장이 보직해임됐다.
육군은 25일 "군인사법에 따라 지난 19일 육군본부 보직해임심의위원회를 개최해 A소장을 전방 사단장에서 보직해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원회는 엄중한 안보상황 속에서 전방부대 지휘관이 주요 직위자들과 음주회식을 가진 것은 지휘관으로서 가장 중요한 책무인 군사대비태세를 소홀히 해 대국민 신뢰를 저하하는 부적절한 행위이므로 해당 보직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파주 소재 최전방 부대인 1사단의 지휘관이었던 A소장은 북한이 대남 오물 풍선을 내려보냈던 지난 1일 저녁 참모들과 음주회식을 하느라 작전 지휘 현장에 있지 않았다.
상급 부대인 지상작전사령부는 이에 대한 제보를 접수하고 감찰을 진행하면서 우선 A소장을 직무에서 배제한 바 있다.이후 감찰 조사 결과를 토대로 육군이 보직해임을 결정한 것이다.
신임 1사단장으로는 양진혁 준장이 지난 21일 취임했다.
준장이 1사단장을 맡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양 준장은 올해 하반기 장성 인사 때 소장으로 진급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아시안컵 결승 결과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24일 밤부터 살포한 대남 오물 풍선은 350여개이며 경기 북부와 서울 등 남측 지역에 100여개가 낙하했다"고 25일 밝혔다.
합참 관계자는 "현재는 북한이 풍선을 부양하고 있지 않으며,
아시안컵 결승 결과공중에서 식별되고 있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내용물은 이전과 비슷하게 종이류 쓰레기 등이 대부분이며,
아시안컵 결승 결과안전 위해 물질은 없었다고 합참은 덧붙였다.
북한이 대남 오물 풍선을 살포한 것은 올해 들어 다섯 번째다.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은 지난 21일 탈북민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를 언급하며 "분명 하지 말라고 한 일을 또 벌렸으니 하지 않아도 될 일거리가 생기는 것은 당연하다"고 오물풍선 살포를 예고한 바 있다.
앞서 북한은 대북 전단에 반발해 5월 28일∼6월 9일 남측으로 쓰레기를 담은 풍선을 4차례에 걸쳐 풍선을 살포했다.
우리 군은 지난 9일 접경지역에서 고정식 확성기 일부로 대북 방송을 틀어 북한의 오물 풍선에 맞대응한 바 있지만,
아시안컵 결승 결과이후로는 확성기를 다시 가동하지 않았다.
북한이 오물풍선을 또다시 살포함에 따라 군의 대응이 주목된다
합참 관계자는 "대북 심리전 방송은 즉각 시행할 준비는 돼 있다"며 "전략적·작전적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시행할 것이고 이는 북한의 행동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