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강남에서 뺨 맞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림픽·패럴림픽 출전 1만7000여 선수단에 제공
선수가 직접 수상 장면 촬영하는 빅토리 셀피 운영[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005930)가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참가 선수단을 위해 특별 제작한‘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했다.
이번 올림픽 에디션은‘갤럭시 Z 플립6’의 옐로우 색상에 금빛 올림픽·패럴림픽 엠블럼과 삼성 로고가 새겨진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삼성전자는 1만7000여 명의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해,강남에서 뺨 맞고각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언어의 장벽없이 소통하고 전세계 팬들에게 올림픽의 감동을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올림픽 에디션 최초로 갤럭시 AI가 탑재됐다.각국 선수들은 폴더블의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통역’이나 통화 중‘실시간 음성 통역’기능으로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올림픽 파트너사와 협력해 선수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과 서비스도 제공한다.파리 올림픽 공식 이동통신 파트너사 오렌지(Orange)와 협업해 5G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100GB 용량의 eSIM을 제공한다.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한 2년간의 국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강남에서 뺨 맞고선수들이 올림픽 이후 자국으로 돌아가서도 올림픽 에디션 기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올림픽 에디션 기기에는 최신 올림픽 정보를 제공하는‘Athlete 365,강남에서 뺨 맞고파리 올림픽 경기 관련 정보와 파리 시내 관광·생활 정보를 담은‘Paris 2024’등 선수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올림픽 공식 앱이 기본 설치된다.
삼성 월렛에는 선수촌에 설치된 코카콜라(Coca-Cola)의 음료수 자판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인앱패스’가 탑재되고,파리 일대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일 드 프랑스 모빌리티(Ile-de-France Mobilites)’교통카드도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IOC와 협력해 올림픽 최초로 시상대 위에 오른 선수들이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하는‘빅토리 셀피’프로그램을 운영한다.그간 올림픽 시상식에는 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개인 소지품 반입이 금지되었으나‘빅토리 셀피’를 통해 선수들은‘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승리의 감동을 직접 담아낼 수 있게 됐다.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오는 12일부터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체험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2024 파리 올림픽 선수들에게 신제품‘갤럭시 Z 플립6’을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며,“선수들이 갤럭시 AI로 올림픽 현장의 감동을 전세계 팬들과 생생하게 공유해,강남에서 뺨 맞고이전에 없던 색다른 올림픽 경험이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