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하루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다음 주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의 성화가 어제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진이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서면서,수천 명의 팬들이 환호했습니다.
김잔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파리 도심에 경찰들의 호위를 받으며 그룹 방탄소년단의 맏형,후쿠오카 하루야진이 등장합니다.
성화 불꽃을 이어받은 뒤 걷기 시작하자 여기 저기서 환호성이 들립니다.
진은 현지 시간 14일 저녁 파리 루브르 구간의 첫 번째 봉송 주자로 나서,루브르 박물관 주변을 약 200 미터 정도 이동했습니다.
진의 성화 봉송 소식이 알려지면서 루브르 박물관 주변에는 전 세계에서 온 BTS 팬 수천 명이 모였습니다.
[로라 카바나 / BTS 팬 :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기다렸어요.하지만 1년 반 동안 군대에서 돌아오기를 기다렸기 때문에 8시간은 길지 않았어요.]
지난달 12일 멤버 가운데 가장 먼저 군 복무를 마치고 제대한 진은 올림픽 성화 봉송을 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진 / BTS 멤버 : 오늘 성화봉송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요.제가 성화봉송 할 수 있게 만들어준 아미 여러분들,후쿠오카 하루야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5월 프랑스 남부 마르세유에서 시작한 성화 봉송은 두 달 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성화는 지금까지 프랑스 본토뿐 아니라 해외 영토들을 거쳤고,프랑스 혁명기념일인 14일에 맞춰 파리에 입성했습니다.
성화는 이틀간 파리 곳곳을 누빈 뒤 지방으로 이동했다가 개막식이 열리는 오는 26일 다시 파리로 돌아옵니다.
파리 시내 성화 봉송 주자로는 프랑스 전 축구 선수 티에리 앙리,후쿠오카 하루야중국 피아니스트 랑랑 등이 참여합니다.
YTN 김잔디입니다.
영상편집 : 이현수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후쿠오카 하루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후쿠오카 하루야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총체적 수세 속 차분하게 치러질 듯①작년 이어 올해도 5%대 경제성장 목표 전망②'불륜 스캔들 낙마' 친강 후임, 류젠차오 물망③라이칭더 취임 앞서 '대만 통일' 의지 재천명?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해 3월 12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14기 1차 회의 제5차 전체회의에 참석해 손뼉을 치고 있다.
후쿠오카 하루야,그사이 누적된 고준위 방폐물은 1만8000여 t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