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쉐르네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부산시,8일부터 시범개시… 오는 8월부터 본격 추진
내년 상반기 2단계 사업 시범운영,쉐르네일내년 7월 서비스
부산형 데이터 통합플랫폼 1단계 서비스가 실시된다.
부산시는 8일부터 부산형 데이터 통합플랫폼 1단계 서비스를 시범 개시하고,오는 8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품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등‘디지털 경제도시 부산’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쉐르네일산재한 데이터 수집 체계의 통합과 데이터 활용 향상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민간 클라우드를 활용한 인프라 구성 △통합 데이터 포털 구축 △데이터저장소 및 수집 체계 구축 △데이터 공유․분석․활용 플랫폼 구축 △표준,품질 등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 △분석 실증과제 서비스 구축 등을 주내용으로 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통계 서비스를 리뉴얼해 최신 통계청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데이터를 자동 수집,쉐르네일활용한 통계 지표를 제공하고,다양한 형태의 차트와 상황판을 실시간 반영해서 제공한다.또 수집된 데이터나 자체 보유 데이터를 활용한 자유로운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작업을 지원한다.
이어 시는 내년 상반기 데이터거래소,통합데이터 지도 구축,데이터 실증서비스 사례개발 등 2단계 사업 시범 운영에 들어가 내년 7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공급자 중심에서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를 생성하고 공유하는 선순환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며 “지역의 데이터 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부산을 대표할 데이터 플랫폼에 걸맞은 이름짓기 공모와 개선 의견 수렴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