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판매자 성장 지원하는 프로그램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K셀러를 발굴,로번성장을 지원하는 11번가의‘오리지널 셀러’프로그램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11번가는‘오리지널 셀러’들의 지난 5월 결제거래액이 11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지는 2023년 8월 프로그램 출시 이후 역대 최대 월 거래액 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11번가‘오리지널 셀러’는 자신만의 제품과 브랜드를 갖고 있는 국내 사업자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판매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로번매출이 1천만원에 도달할 때까지‘제로(0%) 수수료’혜택을 제공해 셀러들의 초기 사업 성장을 돕고 있다.
‘제로 수수료’혜택에 힘입어 올해(1~5월)‘오리지널 셀러’들의 거래액은 직전 5개월(23년 8~12월)과 비교해 2배(104%) 넘게 상승했으며,같은 기간 제품 판매수량도 2배(114%) 이상 뛰면서 연일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현재 11번가에서 판매 중인‘오리지널 셀러’상품 규모는 25만개 이상으로 늘었다.
11번가는‘오리지널 셀러’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판매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수수료 감면,상품 노출 확대 등 실효성 높은 지원책을 제공,상품성과 개성을 두루 갖춘‘K셀러’들의 제품이 고객들의 관심과 구매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간편하게 물에 부어 마시는 액상형‘포션 커피’를 판매하는 셀러‘코엔에프’가 대표적인 사례다.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온‘코엔에프’는 지난 1월 판매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고‘오리지널 셀러’상품 전문관인‘오리지널 픽’에 대표 상품이 소개되면서,로번올해(1~5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34배(3,로번308%) 폭증하는 성과를 거뒀다.지급받은 광고 포인트도 적극 활용,검색 결과 상단에 제품을 노출하면서 같은 기간 구매회원 수도 42배(4,153%) 이상 증가했다.
또한 무설탕 자일리톨 캔디‘자일로큐브’를 파는‘민티’는‘오리지널 셀러’로 처음 활동한 지난해 8월 거래액이 직전 달 대비 3배(258%) 이상 늘어난 이후 꾸준하게 고객을 늘려와 탄탄한 구매층을 확보했다.최상급 통참깨로 당일 생산한 저온압착 참기름을 판매하는‘이삭방앗간’은 최근 열린 대규모 프로모션‘십일절페스타’(4/29~5/11) 기간 많은 판매가 이뤄져 직전 동기간 대비 4배(327%)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오리지널 셀러’를 통해 셀러들은 매출을 늘리고,11번가는 독창적인 제품력과 다양성을 앞세운 색다른 쇼핑경험으로 고객을 확보하는‘선순환 효과’를 이뤄내고 있다”며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K셀러들에 진정성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제로 수수료 혜택과 광고 포인트 외에도‘오리지널 셀러’들의 상품 노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판매자 상품에 전용 배지를 달아 고객들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한편,로번모바일 앱 메인 화면 내 전용 코너에 셀러들의 대표 상품을 노출하고‘오리지널 픽’전문관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오리지널 셀러’를 알리는 기획전도 마련했다.11번가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포션커피 셀러인‘코엔에프’를 소개하고 대표 제품‘포션 커피‘파이토 뮤신 얌스틱’등을 최대 27% 할인가에 판매하는‘코엔에프’단독 기획전을 진행한다.행사 기간 제품 구매 후 상품 리뷰를 남긴 고객(20명)을 선정해‘11페이 포인트’3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리뷰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