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군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산업부,서울 명동서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식'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는 26도입니다.에너지 센스 있는 온도주의자가 돼 주세요."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오후 서울 중구 온드림 소사이어티 ONSO 스퀘어홀 명동에서 시민단체,u-20 월드컵 군대경제단체 등과 함께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식'을 열고 캠페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력수요가 본격적으로 높아지는 상황에서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도를 지키는 등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주제는 '여름철 적정실내온도 26도를 지키기 위한 온도주의 선언'으로,온도주의는 '온도를 주의(注意)하자','온도주의(主義)자가 되자' 등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산업부는 캠페인에서 가정에는 에어컨 온도 1도 올리기,안 쓰는 제품 플러그 뽑기,안 쓰는 조명 끄기,샤워 시간 1분 줄이기,대중교통 이용,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등을 권고했다.
상점에는 영업 종료 1시간 전 냉방 끄기,u-20 월드컵 군대문 닫고 냉난방하기,u-20 월드컵 군대고효율 조명 이용하기,영업시간 외 조명 소등하기,승강기 격층 운행하기,개방형 냉장고 문 달아 사용하기 등을 권고했다.
참석자들은 출범식 종료 후 명동 일대 상가를 돌며 '문 닫고 냉방' 동참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산업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가 전체 에너지소비량은 전년 대비 3.2% 감소했으나,전체 에너지 소비의 12%,전체 전력 소비의 34%를 차지하는 상업·공공건물의 에너지 및 전력 소비량은 모두 증가해 이들 건물의 에너지 절약이 시급한 상황이다.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은 "상업 부문의 냉방 전력 소비는 여름철 짧은 기간에도 전체 전력 소비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큰 부분"이라며 "가정뿐 아니라 카페,상점 등에서도 적정 실내온도 준수를 통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u-20 월드컵 군대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u-20 월드컵 군대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그 이유가 컨트롤이 안 되기 때문이었거든요, 그 당시.
u-20 월드컵 군대,또 "경쟁자이자 나스닥 지수와 동행하는 비트코인 또한 걸림돌"이라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 중인 금 가격과 달리 ETF 금 보유량은 오히려 줄어들면서 연초 대비 15억달러가 유출된 반면 비트코인 관련 ETF의 자금은 99억5000만달러가 유입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