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16강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9~11일 태국 방콕서 1차 협상
분야별 협정문 초안 입장 교환[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정부가 태국과의 경제동반자협정(EPA,월드컵 16강전Economic Partnership Agreement) 체결을 위한 공식 협상을 시작한다.
양국은 올 3월 협상 개시를 선언한 이후 분야별 협정문 초안을 마련하고 관계부처와 협의하는 등 사전 작업을 진행해 왔다.이번 1차 공식 협상에선 협정문 초안에 대한 쌍방 입장을 교환하고 향후 예상되는 쟁점 검토와 대응방안 마련이 이뤄질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태국과 한-아세안 자유무역협정(FTA)과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등 다자 협정으로 묶여 있지만 양자 협정을 추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태국은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10개국 중 경제 규모가 두 번째로 큰 최대 제조업 국가다.한-태국 EPA 체결 땐 일본·중국 등 경쟁국 대비 우리 상품·서비스 수출 경쟁력이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대표단을 이끄는 노 실장은 “태국과는 이미 무역협정을 맺고 있으나 양국 간 교역과 경제협력 개선 여지는 아직 크다”며 “두 국가만의 맞춤형 무역협정이 될 한-태국 EPA는 양국 경제협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제도적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컵 16강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월드컵 16강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질병 인자를 감지하여 작동하는 클러치 나노로봇, (상단)세포와 결합한 클러치 나노로봇의 전자현미경 사진.
월드컵 16강전,항소법원은 “원심(고등법원)은 한국 범죄인 인도 요청이 미국보다 순서상 먼저 도착한 점을 근거로 권도형의 한국 인도를 결정했다”며 “이는 동일인에 대한 범죄인 인도를 여러 국가가 요청했을 때 적용되는 형사사법공조에 관한 법률 제26조 등을 올바르게 적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