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급발진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것은 국가폭력”
‘도현이법,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5만 명이 동의…청원 성립 요건 충족
21대 내내 국회 떠돌다 결국 지난달 폐기…
2022년 12월 이도현 군(당시 12세)이 숨진‘강릉 급발진 의심사고’로 전 국민이 눈물을 훔쳤다.이 사고로 촉발된 제조물 책임법 일부법률개정안,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이른바‘도현이법’이 정쟁 속에 사라졌다가 다시 법전에 오르게 하기 위한 국민동의 재청원에 5만 명이 동의했다.
도현 군 아버지 이상훈 씨가 국회 국민동의 게시판에 올린‘급발진 의심 사고 발생 시 입증 책임 전환을 위한 제조물 책임법 개정에 관한 청원’은 지난 14일 공개되어 28일 오후 4시를 기준으로 54,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342명이 동의해 청원 성립 요건을 충족했다.
청원 내용에 따르면 그는 “급발진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것은 국가폭력”이라 명시했다.
이어 “현행 제조물 책임법은 급발진 의심사고 시 사실상 불가능한 소프트웨어 결함에 대한 입증 책임을 사고 당사자나 유가족이 해야 되는 불합리하고 불공정하게 돼 있다.”며 “현행법을 자동차 제조사에서 결함이 없음을 증명하도록 하는 입증 책임 전환에 대한 법 개정이 올해 안에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씨는 21대 국회 당시에도 동일한 국민청원을 올려 순식간에 5만 명의 동의를 얻어냈다.실제 21대 국회는 허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 등 여야가 합심해 도현이법을 발의했다.
하지만 소관부처인 공정거래위원회가 산업계 영향을 우려해 신중한 자세를 보였고,이후 여야 정쟁이 이어지면서 21대 내내 국회를 떠돌다 결국 지난달 폐기됐다.
이 씨가 올린 청원이 새로 개원한 22대 국회에서도‘도현이법’이 재발의 될지 국민들의 관심이 쏠린다.
앞서 2022년 12월 6일 오후 3시 56분께 강원 강릉시 홍제동 한 도로에서 60대 A 씨가 몰던 소형 SUV가 빠른 속도로 달리다가 순간적으로 날아 배수로로 추락했다.이 사고로 동승자이자 A 씨 손자인 도현 군이 숨지고,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A 씨가 다쳐 병원 치료를 받았다.
이를 두고 운전자이자 유족 측은 해당 사고가‘급발진’으로 일어난 것이라며 제조사를 상대로 7억6000만원 규모의 민사소송을 제기,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재판이 이어지고 있다.
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적잖은 인내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다.
스코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박민수 복지부 2차관은 지난달 29일 "복귀를 희망하는 전공의들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며 "상당한 규모가 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