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케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기업공개 후 지분가치 1조6000억원 달해
권혁빈·장병규 이어 게임업계 억만장자… 창업 11년만 증시 데뷔
시프트업 주가가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18% 상승하면서 김형태 대표의 보유 주식 가치는 약 1조6000억원을 기록했다.김 대표의 회사 보유 주식은 약 2266만주(약 39.05%).상장 둘째 날인 12일에는 전일 대비 1% 가량 주가가 빠졌으나 여전히 시가총액 4조원을 넘는다.
블룸버그통신은 김 대표의 지분가치가 1억달러를 웃돌아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최고비전제시책임자(CVO)와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에 이어 한국 게임업계 '억만장자 3인방'에 올랐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중앙대 시각디자인학과를 다니다 만화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중퇴한 후 1997년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로 데뷔했다.이후 '창세기전 3','마그나카르타' 시리즈를 거쳐 엔씨소프트의 대작 '블레이드 앤 소울' 비주얼아트 총책임자까지 16년 동안 게임 아트 작업을 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아트 디렉터로 떠올랐다.
'데쓰밸리'(죽음의 계곡)를 지난 시프트업은 2022년 애플과 구글의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한 '승리의 여신: 니케'(Goddess of Victory: Nikke)를 제작했다.같은 해에 중국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대 기업인 텐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는데 텐센트는 현재도 시프트업의 2대 주주로 남아있다.
가족의 생계를 걱정했던 일러스트레이터는 이제 창업 11년 만에 블룸버그 억만장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일러스트레이터가 됐다.
시프트업이 여타 게임업체보다 높게 평가받는 대목은 한국 게임업계서는 드물게 콘솔게임 시장에서도 저력을 발휘한다는 점이다.쉬프트업은 지난 4월 플레이스테이션5용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출시해 2개월 만에 100만장 이상 판매했다.이번 기업공개(IPO)로 조달한 자금으로 회사는 직원을 추가로 고용하고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개발할 계획이다.
아이피케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아이피케이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생물학적인 것들이 사라지는 가운데서 다른 피조물들이 없는 예배드리기는 예배 회중들이 피조물을 소멸시키는 힘에 대해 무관심하게 만든다.
아이피케이,강하게 환불을 요구하는 이들에게 우선적으로 대응하는 정황도 포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