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u23 아시안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북도의회 출입기자들에‘기자 연수’명목 선심성 광고비 집행 의혹 제기돼
전북민언련 “철저한 조사와 함께 의혹 드러나면 관련자 징계·수사 필요해”
출입기자들 “보도 내용 사실 아니야” 대변인실 “광고 지출은 대변인 권한”
지난달 23일 서울신문은 기사 <도지사가 직접 진화에 나선 전북도 갑질 사건,점입가경>에서 대변인실의 출입기자 광고비 집행에 의혹을 제기했다.서울신문은 "A간부는 자신을 좋지 않게 평가하는 전북도의회 출입 지역 언론사 기자들에게 거액의 선심성 광고비를 지급해 도마 위에 올랐다"며 "여행을 가는 기자 7명에게 1개 사당 400만원씩 2800만원의 광고비를 지급하여 입막음을 시도했다"고 했다.
서울신문은 "도민의 혈세를 도정 홍보가 아닌 자신의 입지를 강화하는 수단으로 활용했다는 비난을 사고 있다"며 "이번 광고비 지급은 자칫 청탁금지법으로 확대될 가능성도 있는 민감한 사안"이라고 보도했다.
전북도 감사위원회는 지난달 27일 대변인실에 대한 감사를 착수했다.김관영 전북지사는 "도청 내부의 문제로 도민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라며 "이런 논란 자체가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전북자치도 대변인실은 언론에 광고비 집행은 대변인의 고유 권한이고 이날 광고건도 통상적인 업무라고 주장했다.
광고비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당사자인 전북도의회 출입기자들은 의혹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전북기자협회는 출입기자들의 해명을 묻는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전북민언련)에 4일 "'언론에 보도된 내용이 사실이 아니다'는 전북도의회 기자단의 입장을 받았다"고 전했다.전북기자협회는 전북민언련에 "협회 연수는 자체 경비로 운영되며 도가 자체 판단으로 일부 언론사에 집행한 광고와 무관하다는 입장"이라며 "협회는 도 감사 등으로 인해 연수를 잠정 연기했으며 추후 결과를 지켜본 뒤 대응할 예정"이라고 했다.이에 전북민언련은 전북도의회 출입기자단에 진상조사 관련 추가 공개질의서를 보냈지만 답을 받지 못했다.
선심성 광고비 논란을 적극적으로 보도하지 않는 지역언론에 대한 지적도 나왔다.손주화 전북민언련 사무처장은 "자신들의 이해관계가 걸려있는 광고비 문제,언론 관련 문제에 대해 지역사회 언론보도에서 거의 찾아보기 어렵다는 게 전북특별자치도의 현실"이라고 비판했다.박민 대표도 출입기자들을 향해 "관행이라는 이유로,내 동료가 저질렀던 일이라는 이유로 침묵한다면 전북 언론 전체가 침몰한다"며 "전북기자협회는 적극적으로 나서 문제 해결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했다.
이들은 △전북도청은 홍보비 집행의 원칙과 기준을 설정해 투명성을 확보할 것 △전북기자협회는 연수를 빌미로 기자들의 부당한 광고 요구나 거래가 존재했는지 확인하고 이번 광고비를 지급받은 대상이 협회사 소속이라는 점에서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징계 의지를 명확히 할 것 △전북도의회 출입기자단은 진상을 조사하고 공개할 것 △감사위원회의 철저한 조사와 함께 의혹이 구체적으로 드러날 경우 관계자 징계나 수사를 의뢰할 것 등을 요구했다.기자회견을 마친 참석자 대표들은 전북자치도 감사위원회 감사관실을 방문해 관련 의견서를 제출하고 철저한 감사와 관련자 징계를 촉구했다.
전북도의회 출입기자단은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출입기자단 간사는 이날 미디어오늘에 "해명할 가치가 없기 때문에 해명할 필요도 없다"며 "전북도에서 감사를 하고 있으니 결과가 나오면 알게될 것"이라고 말했다.강정원 전북기자협회장도 같은 날 미디어오늘에 "도청에서 감사를 하고 있고,광고 받은 기자들은 여행비 목적이 아니라고 한다"며 "감사 결과가 여행비로 지급됐다고 나오면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것이고,2020 u23 아시안컵현재 협회에선 특별히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신문은 14일 전북도청 대변인실의 전북도의회 출입기자단 광고비 집행은 언론사의 협찬 요구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일괄 집행됐다고 추가로 보도했다.서울신문은 "전북도의회 출입 7개 언론사는 전북자치도 대변인실에 광고 협찬을 요구하지 않았지만 연락이 와서 통상적인 관행으로 알고 회사측과 연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며 "언론사 당 광고비와 집행계획도 대변인이 기자들에게 직접 개인적으로 알렸다"고 보도했다.
2020 u23 아시안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2020 u23 아시안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번 과학기술 수준 평가는 11개 분야 136개 국가적 핵심기술에 대해 주요 5개국의 논문과 특허를 분석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1360명의 조사를 거친 정성평가를 종합해 실시됐다.
2020 u23 아시안컵,천공은 “(과거에는) 거기 손댈 수 있는 만큼의 기술도 없었고 척도도 안 됐고, 지금은 그런 척도가 다 일어나”라며 “대한민국 밑에는 아주 보물 덩어리로 대한민국은 이 한반도는, 인류에서 최고 보물이 여기 다 있는 것”이라며 “이때까지는 성장한 것이고 기술도 기본 성장을 했는데 이 기술 가지고 앞으로 첨단으로 갈 때는 대한민국이 세계 1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