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지 2020 관람평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하나금융·금감원·인천시 협업 중소기업 ESG 컨설팅 성과 및 비전 공유
ESG 컨설팅 받은 인천 중소기업 금감원장에게 감사패 전달
기업 인터넷뱅킹 내 ESG 정밀 진단 시스템·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시스템 구축 추진
이복현 원장 “찾아가는 중소기업 ESG 컨설팅 확대…필요한 제도 마련할 것”
함영주 회장 “컨설팅 체계적 지원해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에 마중물 될 것”
[파이낸셜뉴스]하나금융그룹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 사옥에서 중소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컨설팅의 전 과정을 돌아보면서 ESG 컨설팅 성과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그루지 2020 관람평이화여자대학교 최용상 교수,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ESG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받은 인천시 소재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하나금융은 지난해 8월 금감원,그루지 2020 관람평인천시와 함께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이화여대 등과 협업을 통해 인천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중소기업은 ESG 경영 전반에 관한 심도 있는‘ESG 진단 보고서’를 제공 받으면서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할 수 있는‘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게 됐다.
하나금융은 이화여대와 협업 및 금융감독원 ESG 전문가들의 검증을 거쳐 구축한‘ESG 정밀 진단 시스템’과‘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시스템’을 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내에 내재화할 계획이다.
이날 ESG 컨설팅을 받은 중소기업은 ESG 경영과 상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복현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김춘식 강운공업㈜ 대표이사는 “대기업에 비해 ESG 경영에 대한 준비가 미흡할 수밖에 없는데 무료로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주고,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복현 원장은 “앞으로도‘찾아가는 중소기업 ESG 컨설팅’을 금융권과 함께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실제 경영 현장에서 겪고 계신 어려움을 해소하고,그루지 2020 관람평녹색여신 관련 제도 등을 정비하여 녹색여신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함영주 회장은 “ESG 컨설팅 시스템을 디지털화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할 것”이라면서 “하나금융은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의 ESG 경영 확산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체계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ESG 전문인력 3명을 영입해 기존 기업컨설팅팀을 ESG·법률·회계 등 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된‘기업ESG컨설팅팀’으로 확대했다.
또한,지난 3월 중견기업이 ESG평가를 통해 인정기업으로 선정되면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특판 대출상품인‘하나 중견기업 밸류업 대출’을 출시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ESG 역량 강화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루지 2020 관람평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그루지 2020 관람평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자신의 체력을 모르고는 어떤 운동을 얼마나 해야 하는지 알 수 없다.
그루지 2020 관람평,만약 이번에 면허가 취소된 전공의 등 의사가 재교부를 신청하더라도 '집단행동으로 인한 면허 취소'가 사유인 경우, 재교부 심사를 더 까다롭게 하겠다는 게 정부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