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감독 경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여름철 홍수 때마다 도로 침수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도로 위에서 홍수를 맞닥뜨리면 큰 피해를 겪을 수 있는데요.
올여름부터는 침수 위험 지역에 가까워지는 차량은 내비게이션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 7월,부산 초량에서 집중 호우로 지하차도가 침수돼 시민 3명이 숨졌습니다.
또 지난해 7월,월드컵 감독 경질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에서는 인근 제방이 터지면서 유입된 물에 차들이 갇혀 14명이 목숨을 잃었었죠.
집중호우로 도로와 지하차도가 빠르게 침수되는 상황을 운전자가 차 안에서 실시간으로 알 수 없다는 게 가장 큰 문제였는데요.
이 같은 사고를 막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힘을 모아 운전자에게 홍수 위험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알림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호우 시 차량이 홍수경보 발령 지점이나 댐 방류 경보지점 부근을 진입한 경우 지도 앱,월드컵 감독 경질내비게이션을 통해 홍수 위험을 알 수 있습니다.
"300m 앞에 홍수 주의 구간입니다."
홍수 위험은 화면 알림과 함께 음성으로도 알려주는데요.
홍수경보 반경 1.5km 이상,댐 방류는 반경 1km에 진입하면 홍수 상황을 주의하라고 안내합니다.
현재는 티맵이랑 네이버 지도 앱에서 음성 안내가 가능합니다.
홍수 위험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앱은
카카오 내비,티맵,네이버 지도,현대·기아,월드컵 감독 경질아틀란,아이나비 등으로 이달부터 차례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번 기술로 운전자가 직접 홍수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월드컵 감독 경질폭우 상황에서 지하차도 진입 전 속도를 줄일 수 있어 반복되는 도로·지하차도 침수사고 피해를 줄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래도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이 홍수 위험을 알려주지만,별도로 우회도로를 안내하지는 않기 때문에 홍수 위험 알림을 받았다면 무리해서 통과하기보다는 우회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상편집 : 황유민
디자인 : 임샛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