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챔피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7번째 허가 제품…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장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피즈치바(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피즈치바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스텔라라는 얀센이 개발한 판상 건선,건선성 관절염,영챔피언크론병,영챔피언궤양성 대장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다.면역반응에 관련된 신경 전달물질 인터루킨(IL)-12,영챔피언23의 활성을 억제하는 원리로 작용한다.연간 글로벌 매출 규모는 약 14조원(108억5800만달러) 에 달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허가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총 7번째 허가를 획득했다.기존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종양괴사인자 알파(TNF-α) 억제제 3종에 이어 인터루킨 억제제까지 미국 시장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보다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정병인 삼성바이오에피스 RA팀장(상무)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중 첫 인터루킨 억제제인 피즈치바의 미국 허가를 받아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의약품 개발을 통해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4월 유럽(유럽 제품명 피즈치바)과 한국(한국 제품명 에피즈텍)에서 허가를 받았고,국내에서는 이번 달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산도스와 피즈치바의 북미 및 유럽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스텔라라 오리지널사인 존슨앤드존슨과 합의에 따라 2025년 2월 22일부터 미국 시장 출시가 가능하다.
영챔피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영챔피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16%) 내린 19만9600원을 기록 중이다.
영챔피언,오는 24일로 러시아의 침공에 따른 개전 2주년을 맞이하는 우크라이나는 그간 전투로 비축한 포탄을 거의 소진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