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 - kmgm 홀덤
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핵심요약
합성대마,미승인 낙태약 국내 유통·판매해
부산세관 제공베트남 국적 유학생으로 구성된 마약 밀수조직이 합성대마 등을 몰래 들여와 국내에 판매하다 관계당국에 적발됐다.
관세청 부산세관은 합성대마 46병(각 10ml)과 낙태약 59정을 밀수입해 국내에 유통한 베트남 국적 마약 밀수조직을 검거했다고 24일 밝혔다.
밀수조직원 4명은 부산,전북 등지에 있는 대학교에 유학생으로 다녔고,
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예정된 학업 기간이 끝났지만 본국으로 돌아가지 않고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마약 밀수에 가담한 것으로 드러났다.
세관 조사 결과 이들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합성대마 46병,낙태약 59정 등을 인조 꽃다발 등에 숨겨 특송화물을 이용해 밀수입한 후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주문받는 방식으로 국내에 유통,판매했다.
이들은 점조직 형태로 대구-창원-세종을 거쳐 밀수입한 마약을 옮기고,국내 구매자에게 '던지기 수법'으로 팔았다.
부산세관은 대구지역 공급책 B,
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창원지역 공급책 C와 국내 구매자 E,F 등 4명 등은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부산지검에 구속 송치했다.
베트남에 거주 중인 공급총책 주범 A에 대해서는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하고,올해 초 추방당한 세종지역 공급책 D에 대해서는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명수배했다.
부산세관은 지난해 9월쯤 인천공항세관에서 적발한 합성대마 10병 밀수입 사건을 인계받아 수사에 착수했다.이후 디지털 포렌식,CCTV 영상분석,추적·잠복 등을 총동원해 8개월간 끈질기게 수사를 벌인 결과 범행 전모를 밝혀냈다.
세관은 실제 유통된 합성마약은 더 많을 것으로 추정하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합성대마(JWH-018 유사체)는 진통효과를 위해 개발된 화학물질로 천연 대마의 향정신성 성분인 THC에 비해 화학구조에 따라 최대 85배 이상 정신 환각 효과가 있다고 학계에 보고된 바 있다.낙태약은 국내에 정식허가 받지 않은 성분 불상의 약으로 구토,착란,미숙아 출산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한다.
부산세관 관계자는 "일부 외국인 유학생들이 국내에 들어와 돈을 벌 수 있는 손쉬운 방법으로 불법마약 유통을 시도하고 있다"며 "최근 SNS를 통해 합성대마 등 신종 마약류의 국내 거래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 만큼,이를 근절하기 위해 공급선과 유통망까지 추적해 검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