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복권방 신의선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안동대 100명,포스텍 연구중심 50명
스마트병원,로또복권방 신의선물의과학 융합연구센터 구축
경북형 지역의사전형 계획도 제출
[서울경제]
경북도가 안동대·포스텍 의대 신설 및 지역 의사인력 확보를 위한 경북형 지역의사전형 계획을 정부에 제출했다고 3일 밝혔다.
안동대 국립의대 정원 100명,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정원 50명의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포함됐으며 대통실을 비롯,로또복권방 신의선물보건복지부,교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제출됐다.
도는 안동대 의대는 경북도청 신도시 내 대학 용지를 확보해 신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하고,포스텍 의과대학은 포스코의 민간 자본으로 병원을 설립하는 만큼 예산 절감 효과도 크다고 설명했다.
안동대는 경북의 지역인재 선발 전형 비율을 대폭 높여 선발하고 지역에서 10년간 근무하도록 해 지역의 의료 인력 확보에 큰 역할을 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포스텍 연구 중심 의대는 세계 최초 과학 기반 일리노이 의대 커리큘럼을 도입한 의과학전문대학원 형태의‘MD-PhD’8년 복합 학위 과정(2+4+2)으로 의사 과학자를 양성한다.
8년 복합 학위 과정은 기초의학 교육(MD 2년),전일제 연구과정(PhD 4년),의학 임상실습 교육(MD 2년)을 말한다.
스마트병원,의과학 융합연구센터를 구축해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수준을 한 단계 높인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을 시장경제에 맡길 수 없는 만큼 공공의료를 더 확대해야 한다”며 “지역의 의료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필수 의료 인력을 확보,로또복권방 신의선물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