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귀칼 카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주 위기아동 남자아이 행방 묘연
경찰 보호자 안전여부 등 수사 착수
제주동부경찰서는 제주시의 의뢰를 받아 위기아동 A(3)군과 보호자의 안전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은 앞서 지난달 25일 제주시로부터‘A군의 소재가 확인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신고를 접수받았다.
경찰 등에 따르면 30대 한국인 아버지와 30대 중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2021년 5월 태어난 A군은 생후 4개월 때 필수 예방 접종을 한 이후 접종을 받거나 진료를 받은 기록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건강보험료도 체납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시는 지난해 A군을‘e아동행복지원사업’대상자로 분류하고 같은 해 4월부터 6월 사이 A군 가정을 방문 조사했다.해당 조사는 보건복지부,귀칼 카드경찰청이 전국적으로 시행하는‘e아동행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 분기마다 진행된다.장기결석,영유아 건강검진 미시행,귀칼 카드아동 수당 미신청 가구 등 44개 항목을 확인해 학대 고위험군 아동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첫 조사에서 A군 아버지는 “아내가 두 자녀와 함께 친정이 있는 홍콩으로 출국해 머물고 있다”며 “조만간 한국으로 다시 올 예정”이라고 진술했다.
하지만 제주시가 올해 재조사과정에서 A군 아버지와 연락이 닿지 않아 출입국 기록을 조회한 결과 A군이 출국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했다.A군의 아버지는 2021년부터 홍콩을 오간 것으로 파악됐고 최근 4월 국내 입국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먼저 A군 아버지를 찾기 위해 통신 기록을 조회하는 한편,귀칼 카드다른 지역에 있는 가족과도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