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야구중계방송보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그러면 여름철 당뇨병 환자들은 올바른 혈당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 할까.김진택 노원을지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의 조언을 바탕으로 주의사항을 정리했다.
Q : 여름엔 제철 과일이 많이 나온다.당뇨병 환자가 먹어도 괜찮나.
A : 수박·참외 같은 제철 과일은 비타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지만,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유불급'이다.혈당이 확 올라갈 수 있어서다.특히 수박은 여름 과일 중에서도 당지수가 높은 편이다.이런 과일을 먹으면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혈당 스파이크'가 발생할 수 있다.이를 피하려면 당지수가 낮은 사과·배 등을 택하고,류현진야구중계방송보기과일별로 1~2쪽 정도 다양하게 먹는 게 좋다.당지수가 낮은 과일은 혈당도 천천히 오르고 포만감도 오래 간다.
Q : 더워서 입맛이 없으면 아예 식사를 거르는 게 나을까.
A : 날씨가 더워지면 땀이 나오고 식욕도 떨어지는 편이다.식단 조절이 중요한 당뇨병 환자에게 식욕 감소는 혈당 조절하기 좋을 수 있다.하지만 식사를 불규칙하게 거르는 건 주의해야 한다.저혈당이 올 수 있어서다.특히 약물치료 중인 환자는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밥을 챙겨 먹어야 한다.정 입맛이 없어서 밥을 먹기 어렵다면 냉콩국수·냉채 같은 계절 음식을 택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Q : 당뇨병엔 운동이 도움되니 최대한 많이 하는 게 좋나.
A : 적절한 체중 조절 차원에서 운동을 하는 건 필수적이다.하지만 여름철 혈당이 높을 때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탈수 증세가 나타날 수 있고,온열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운동하려면 적절한 냉방 시설이 있는 곳이 낫다.다만 강도를 너무 높이기보단 하루 30~60분 정도가 적절하다.운동 중 발에 상처가 나는 것도 나중에 악화할 수 있는 만큼 피해야 한다.
Q : 운동하고 더우면 음료수를 마셔도 상관없을까.
A : 땀이 나면 시원한 음료수가 생각나지만,류현진야구중계방송보기탄산음료·주스 같은 단 음료를 마시면 당뇨병 환자에게 좋지 않다.혈당이 올라가는 한편 소변량 증가로 갈증도 심해지기 때문이다.그래서 목이 마를 때는 시원한 물이나 차를 마시는 게 낫다.다만 장기간 운동을 할 때는 탈수·저혈당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당분이 적게 들어간 스포츠음료를 마시는 게 좋다.
류현진야구중계방송보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류현진야구중계방송보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차량은 오는 28일부터 판매할 계획으로 구체적인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류현진야구중계방송보기,젤렌스키 대통령은 "오늘부터 새로운 지휘부가 우크라이나군 지휘를 맡게 될 것"이라며 "시르스키 중장을 총사령관으로 임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