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도박 중독 4단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페라리,마세라티 등 거리로 몰려와 굉음 울리며 드라이브
사진 찍는 카스파터 "슈퍼리치에 대한 동경…대리만족 느껴"
(서울=뉴스1) 홍유진 김지완 유수연 기자 = '부아앙 부아앙,탕탕타탕…'
지난달 29일 오후 3시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일대.주말 낮 한산한 도로 일대에 굉음이 울려 퍼졌다.소리의 진원지는 다름 아닌 슈퍼카.불과 1시간여 동안 페라리,마세라티 등 평소 보기 힘든 고급 스포츠카들이 대여섯대나 출몰했다.
강남 도산대로는 어느새 '슈퍼카 성지'가 됐다.고급 스포츠카를 몰고 다니는 차주들이 자신들의 차를 뽐내는 곳으로 유명해졌다.특히 학동사거리부터 도산공원 교차로 사이 약 500m 구간이 절정이다.도산대로에서 서 수차례 유턴하며 주변을 빙빙 맴도는 스포츠카들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찍히고 싶은 '슈퍼카 주'와 찍고 싶은 '카스파터'
이날 만난 흑백 마세라티 차주 B 씨(20대·남)는 "일주일에 3번 정도 드라이브하러 나온다"며 "다른 차 운전하는 형이랑도 알아서 종종 같이 드라이브한다"고 말했다.금목걸이를 차고,청소년 도박 중독 4단계팔다리에 문신한 티셔츠 차림의 B 씨는 "튜닝을 해서 610마력 정도 나온다"고 덧붙였다.
인도 끄트머리에는 슈퍼카를 구경하러 온 사람들이 서 있었다.이날 오후 3시 10분쯤 20대로 보이는 남성 4명이 차를 구경하기 위해 나와 있었다.'카 스파터'라고 불리는 이들이다.카 스팟팅이란 '차'(car)와 '발견하다'(spot)의 합성어로 슈퍼카 등 희귀한 차량을 찾아다니는 취미를 말한다.
카 스파터들은 인도 가에 서서 카메라로 차량 사진을 촬영하거나,고속질주를 하는 슈퍼카를 향해 엄지를 치켜세워 보이기도 했다.슈퍼카에서 눈길을 떼지 못하는 모습이었다.차가 도로를 달릴 땐 이들의 고개도 덩달아 좌우로 움직였다.
이날 만난 고등학생 A 군은 슈퍼카가 나타날 때마다 신기한 표정으로 연신 셔터를 눌렀다.A 군은 "차에 원래 관심이 많아 3년 전부터 도산대로에 오기 시작했다"며 "차 중에는 부가티를 제일 좋아한다"고 말했다.
도산대로를 자주 찾는 카 스파터 중은 차주와 친분을 맺기도 한다.주말마다 도산대로를 찾는다는 20대 취업준비생 C 씨는 "차주들이 사진 찍어주는 걸 좋아해서 차량 사진을 찍고 편집해 인스타로 보내준다"며 "인스타로 연락하고 지내는 사이"라고 했다.
이처럼 도산대로가 슈퍼카 집합소가 된 데에는 여러 이유가 맞물려있다.우선 강남 지역이 부촌이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데다,청소년 도박 중독 4단계고급 자동차 매장들이 이곳에 즐비해 있다.주변이 명품 상권이라 교통량이 적고 한적하고,도로도 잘 닦여있는 편이다.슈퍼카로 내달리기에 딱 맞는 장소인 셈이다.
◇전문가 "슈퍼리치에 대한 동경"…소음공해로 민원도 빗발
하지만 카 스팟팅을 바라보는 주변 상인들의 시선은 곱지만은 않다.소음공해와 곡예 질주로 인해 불편을 겪는다는 민원이 빗발치기도 한다.
인근 옷 가게 직원 D 씨는 "소음이 너무 심해서 일하다가 깜짝깜짝 놀랄 정도"라며 "불편해 미쳐버릴 지경"이라고 호소했다.이어 "주로 어리거나 젊은 사람들이 열댓명씩 와서 구경하고 간다"며 "누가 신고를 하면 구경하러 온 사람들이 차주에게 미리 알려주기도 한다"고 했다.
일각에선 이처럼 카 스팟팅에 열광하는 배경에 '슈퍼리치'의 삶에 대한 동경이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젊은 부자들에 대한 또래 청년들의 선망이 반영됐다는 것이다.
김윤태 고려대 사회학과 교수는 "고급 자동차를 좋아하는 취미일 수도 있지만 어떤 측면에서는 부가 소수에게 집중되면서 슈퍼리치들이 등장한 결과이기도 하다"며 "단순 자동차가 아니라 부의 상징으로서 이를 추종하는 팬덤도 생기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교수는 "슈퍼카 또는 차주들을 선망하면서 대리 만족을 느끼고,자기 가치관을 확인하는 작업으로 볼 수도 있다"며 "소비주의와 맞물려 카 스팟팅 자체가 그 사람의 정체성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 도박 중독 4단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청소년 도박 중독 4단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호리모토 국장은 총리가 직접 뛴 것이 전 세계 투자자들의 일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투자자들의 불안을 없애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청소년 도박 중독 4단계,com경향신문 주요뉴스· [영상] 대구~창녕 65km 자전거로 누비며 강도짓···정체는?· 며느리를 ‘개××’라 욕한 임금···‘독 전복구이’ 올가미로 죽였다· “황의조, 배신감에 혼내주고 싶었다” 형수 돌연 범행자백· [단독]“V께도 보고 드렸다고 답장 주셨어”···윤 대통령 초기 보고 받은 정황· 이제 59㎡가 새로운 ‘국민평형’이라고요?· “모아이 돌려줘라”…대영박물관 댓글 창 폭파됐다· 넷플릭스 빠진 OTT 물가잡기, 실효성 논란 ‘와글’· “타사 보란듯 잡도리”···시민이 본 방송심의· 미국, ‘크름 사정권’ 장거리 에이태큼스 우크라 지원 논의· 누가, 왜 그렇게 평가했는지 당사자도 알 수 없는 의원 평가▶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진보? 보수? 당신의 정치성향을 테스트해 보세요!ⓒ경향신문(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