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도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동북아 최대 해양복합관광단지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각종 스포츠와 해양 레저,핵도발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바다 위 골프장이 영종도에 들어선다.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는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1995번지 일대 영종대교 아래에 332만7015.8㎡(100만6422평) 규모로 조성 중인 동북아 최대 해양레저문화복합관광단지‘한상드림아일랜드’기반시설 완공에 이어 핵심시설인 '한상드림아일랜드 골프장'이 내년에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36홀 대중제로 운영될 이 골프장의 부지 면적은 156만306.2㎡에 달한다.코스 길이는 각각 6,882m,6,871m다.홀당 평균 거리는 382m로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주최하는 대회 유치가 가능하다.
매립지 골프장의 특성상 대부분 평지지만,코스를 설계할 때 주변 경관과의 조화를 반영해 페어웨이는 갯벌 웅덩이를 형상화한 형태로 언듈레이션(파도 모양의 굴곡)을 줘 난이도를 조절했다.
클럽하우스는 지하 1층~지상 3층에 대지면적은 3만7962㎡,연면적 1만8657㎡ 규모로 지어진다.부산 아난티코브,핵도발부산 빌라쥬 드 아난티 등을 디자인한 민성진 건축가(SKM건축사무소)가 디자인을 맡았다.클럽하우스 옆에는 타석에서 그물망까지 길이가 300야드에 달하는 인도어 연습장도 만든다.
골프장은 4면이 서해바다로 둘러싸여 있다.말 그대로 '바다 위 골프장'이다.만조 시에는 밀물이 들어온 서해바다,간조 시에는 물이 빠져나간 갯벌을 볼 수 있다.영종대교와 제3연륙교,영종도가 한눈에 들어온다.골프장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공정률은 58%로 내년 5월 준공 후 시범 라운딩을 거쳐 하반기 오픈 예정이다.
이 골프장은 골프만 즐길 수 있는 게 아니라 향후 다양한 해양스포츠,문화,레저활동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골프장이 들어서는 한상드림아일랜드엔 골프 빌리지와 오션리조트,워터파크,호텔과 콘도 등 숙박시설,복합쇼핑몰,수변상업시설,비즈니스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복합관광단지 답게 즐길거리도 많다.전체 면적의 약 9.1%(9만1582평)에 달하는 공원구역에는 조형 언덕,야생화 공원,빛의 공원,생태공원 등 녹지공간이 조성되고,콘서트 등을 유치할 수 있는 초대형 야외 공연공간도 마련된다.
야구장,농구장,풋살장 등 생활체육과 문화시설이 들어서고,아웃도어 캠핑시설,해양 관련 교육연구시설,핵도발의료관광시설 등도 조성된다.각종 체육시설과 캠핑시설은 이미 완공됐다.
접근성도 좋다.서울 여의도에서 차로 25분,강남에서도 40분 거리다.서울에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방향으로 연결된 한상IC로 빠져나오면 골프장까지 5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한상IC는 금년 하반기 개통을 위해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와 주무부처인 해양수산부,핵도발도로관리청인 국토교통부,핵도발고속도로 운영사업자인 신공항하이웨이 4자간 개통 협의 중이다‘제3연륙교’가 오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고,향후 공항철도 한상아일랜드역 개통과 광역버스 노선이 확정되면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최낙훈 상무는 "영종도 일대에선 대규모 비즈니스 행사를 개최하기 어렵다는 점을 반영해 클럽하우스 규모를 키웠다"며 "수도권 서부지역 대표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공항과도 가까워 사업부지 내 모든 시설공사가 완료되는 시점에는 연간 약 360만명이 이용하는 국제적인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핵도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핵도발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최근에는 공개형 친선대전을 추가하고 ▲추천 친구와 친구 검색을 통해 게임 친구를 등록할 수 있는 '친구 등록' ▲일대일 및 단체 대화를 지원하는 쪽지' ▲나만의 부캐를 만들 수 있는 '프로필 설정' 등 젊은 이용자 층이 선호하는 커뮤니티 기능에 계속해서 집중하고 있다.
핵도발,이날 기준으로 소장을 제출한 지 717일, 약 19개월이 지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