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스날스토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방의원 비례후보,아스날스토어당원 100% 선출…지구당 부활" 공약
[안양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최대호 안양시장은 4일 더불어민주당의 새 지도부를 뽑는 8·18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정부는 56조원에 달하는 사상 초유의 세수 결손으로 지방정부를 위기에 빠뜨리고 자치분권에도 역행하고 있다"며 "폭정에 맞설 '지방정부 리더' 자격으로 최고위원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방정부가 살아야 재집권의 길이 빨라진다"면서 "정치도 서비스다.당원을 고객으로 모시고,아스날스토어'민주당부터 자치분권하라'는 명령을 받들겠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극우보수세력이 '강성당원' 프레임을 만들었다"며 민주당의 당원권 강화 흐름에 대한 비판이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 기초·광역의원 비례후보 공천 시 당원 100% 선출 등 당원 권한 강화 ▲ 원외 지역 집중 지원을 위한 지구당 부활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이날 회견에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등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KDLC) 소속 기초자치단체장들과 이해식·김영배·박정현·염태영·채현일 의원 등 시장·구청장 출신 의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