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c 나폴리 대 인테르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금통위 회의 후 기자간담회
금리 인하 검토에 대해 첫 언급…물가 안정에 자신감
“물가 경로 불확실성 완전히 해손 된 것은 아냐”[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1일 물가 상승세 둔화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바탕으로 적절한 시점에 기준금리 인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금융통화위원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연 3.5%로 동결했다.금통위원 전원이 만장일치로 동결을 결정했으나 이 총재를 제외한 6명 중 2명의 위원은 향후 3개월 내 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둬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이 총재는 “그동안에는 물가상승률이 높았기 때문에 이를 목표수준으로 안정시키는 데 주력해 왔다”면서 “이 과정에서 고통이 있었지만 인플레이션 안정에 많은 진전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물가상승률이) 목표수준으로 수렴할 것이라는 확신도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적절한 시점에 금리인하를 고려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금리 인사 시기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그는 “언제 금리 인하를 시작할지 아직 예단하기는 어렵다”며 “물가 경로의 불확실성이 완전히 해소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물가상승률의 둔화 추세가 지속될 지 좀 더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리인하 기대가 외환시장,ssc 나폴리 대 인테르 경기주택가격,ssc 나폴리 대 인테르 경기가계부채 등을 통해 금융안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점검할 필요가 있다”면서 “향후 금리를 인하할 경우 내수 부진과 취약부문의 어려움을 완화시키는 긍정적 효과가 예상되는 반면 외환시장의 변동성을 증대시키고 수도권 주택가격 상승 기대를 통해 가계부채 증가세를 확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그는 “앞으로의 통화정책은 현재의 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하는 가운데 물가상승률 둔화 추세와 금리 인하 시 나타날 수 있는 성장·금융안정 간의 상충관계를 충분히 고려하면서 인하 시기와 폭 등을 결정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금통위가 통화정책방향 결정문을 통해 금리 인하 시점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이후 시장에 금리 인하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시장의 기대가 과도하다”,ssc 나폴리 대 인테르 경기“시장이 앞서 가는 측면이 있다”며 경계감을 보였다.
ssc 나폴리 대 인테르 경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ssc 나폴리 대 인테르 경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산들: 효정, 효진과 함께 하게 되어서 진심으로 기쁘고 저희 팬덤 바나들에게도 또 하나의 신선한 선물이 될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ssc 나폴리 대 인테르 경기,8% 증가한 64억9000만달러를 기록하면서 역대 5월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