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민 토마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러시아군의 전력 손실이 계속되면서 이르면 내년 말 무기가 동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습니다.
스위스 취리히연방공대(ETH) 군사경제학자인 마르쿠스 코이프 박사는 29일(현지시간)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 인터뷰에서 러시아군 전력 소진 시기와 관련해 "2025년 연말부터 2027년 중반까지 여러 예측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네덜란드 군사정보 웹사이트 오릭스(Oryx) 등의 집계를 근거로 러시아가 지금까지 전차 3천대,흥민 토마토전차를 포함한 장비 1만6천대 이상을 잃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연간 300∼500대의 전차를 생산할 수 있다지만 하루 4대씩 잃는다면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또 "푸틴(러시아 대통령)은 히틀러와 같은 문제를 안고 있다.전력은 점점 줄어드는데 전선에서 나아가지 못한다"며 "반면 서방은 무기를 계속 생산하며 우크라이나를 지원한다.올해 말부터 내년 초 사이 힘의 균형이 서서히 바뀔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서방에서는 위성사진 등을 근거로 러시아군이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침공 당시 투입한 주력 전차 대부분을 손실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영국 국제문제전략연구소(IISS)는 러시아군이 전쟁 이전 보유한 주력 전차 3천여대를 대부분 잃고 옛 소련 시절 생산한 구형 전차를 투입하고 있다고 지난 2월 주장했습니다.
영국 왕립합동군사연구소(RUSI)의 구스타프 그레셀 연구원도 러시아군이 지난해 전선에 투입한 전차의 86%가 구형이었다면서 "러시아가 생산 가능한 무기보다 훨씬 많이 잃고 있으며 재고가 바닥나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코이프 박사는 북한이 탄약을 공급하지만 전세를 결정지을 만한 규모는 아니고 이란이 보낸 드론은 80%가 격추됐다며 우방의 지원도 러시아 전력에 큰 보탬이 되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지금이뉴스
흥민 토마토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흥민 토마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마침 종축장 지휘기관인 농진청장을 맡게 됐다.
흥민 토마토,윤 대통령은 “3·1운동은 어느 역사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미래지향적 독립 투쟁”이라며 “왕정의 복원이 아닌,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자유를 누리는 새로운 나라를 꿈꿨고 선열들의 믿음과 소망은 그대로 이뤄져 우리 대한민국은 자유와 번영을 구가하는 글로벌 중추국가로 우뚝섰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