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추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노화 줄이려면 설탕 끊어야
“설탕 중독성은 코카인의 여덟배”
“설탕 중독성은 코카인의 여덟배”
몸이 신호를 보낼 때 그렇게 한숨만 쉬어선 안 된다.미국의 영양학자인 대릴 지오프리는 건강하고 젊게 살려면 세월의 흐름에 따라‘나’도 바꿔야 한다고 주장한다.특히 먹는 것,회 추천그중에서도 만병의 근원인‘설탕’부터 끊어내라고 조언한다.
다만,설탕 섭취를 멈추기란 쉽지 않은 일이라고 첨언한다.사 먹는 음식 대부분에 설탕이 들어있는 데다가 설탕 중독성은 코카인의 여덟 배에 달할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이다.
팝스타 제니퍼 로페즈와 강타자 알렉스 로드리게스는 2019년 설탕을 끊겠다며‘노 슈거 챌린지’에 도전했으나 가까스로 열흘을 넘기는 데 그쳤다.지오프리에 따르면 그마저도 대단한 일이다.
그는 신간‘설탕 중독’에서 “장담하건대 로페스식 챌린지에 도전하는 사람 중 80%는 10일을 채우지 못할 것”이라고 말한다.
책에 따르면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허용된 각설탕(3g)은 남자 11개,여자는 8개 정도인데,이 권장량을 지키기가 매우 어렵다.
가령,사과 하나랑 콜라 한 잔만 마셔도 기준량을 초과한다.사과 하나에만 각설탕 4개가,콜라 한 잔에는 10개 분량의 당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이뿐만 아니라 짜장면 한 그릇에는 각설탕 6개,바나나우유 한 개에는 7개가 들어 있다.심지어 소주 1병에는 각설탕 14개 분량의 당이 숨어 있다.
이 같은 설탕은 섭취되면‘당화’를 일으킨다.당화는 염증을 유발하고,조직을 산화시킨다.산화는 쇠마저도 부식시키는 강렬한 반응이며 노화의 주요 요인이다.
당화로 인한 손상은 혈관 벽의 콜라젠을 약화해 고혈압을 초래하고 뇌졸중과 동맥류,노인성 반점과 주름진 피부를 유발할 수 있다.나아가 알츠하이머병과 치매를 일으키는 뇌의 플라크 형성에도 일조한다.이 외에도 피로,회 추천성욕 감퇴,관절 통증,암,회 추천심장병과 같은 문제도 불러 일으킨다.
저자는 “설탕을 섭취하면 장,회 추천뇌,간,회 추천생체 시계,호르몬,심장 등 몸 전체가 대가를 치른다”며 “신체 내부를 건강한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단 음식과 탄수화물을 줄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어 “특히,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알칼리 해독 식단 등 식단을 다양화해 음식 종류와 식사 빈도수를 자주 바꿔야 한다”며 “아울러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미네랄 보충,건강한 지방 섭취,간헐적 단식 등도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회 추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회 추천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이 의원의 공관위원직 사퇴는 전날 기 의원 지역구인 서울 성북을 지역을 전략공관위로 이관하기로 결정해 사실상 컷오프하자 반발한 것으로 풀이된다.
회 추천,“(군인들이) 군홧발로 차고, 방망이로 폭행하고, 할당 작업량을 못 채우면 포복 얼차려를 시켰다”고 A씨는 회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