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ala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차기 사무총장에 마르크 뤼터(57) 네덜란드 총리가 공식 지명됐다.나토 수장이 바뀌는 건 이번이 10년 만에 처음이다.
나토는 26일(현지 시각) 성명을 내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북대서양이사회 회의에서 이같이 결정됐다고 밝혔다.뤼터 총리는 옌스 스톨텐베르그 현 사무총장의 임기가 종료되는 10월 1일부터 4년 임기를 시작한다.
뤼터 총리는 나토 발표 직후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나토 동맹은 우리 집단방위의 초석이자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남을 것”이라며 “이 조직을 이끄는 것은 내게 가볍지 않은 책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2010년부터 중도우파 성향의 네덜란드 연정을 이끌어온 네덜란드 최장수 총리다.2022년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전면 침공한 뒤 우크라이나의 가장 강력한 우방을 자처하며‘푸틴 저격수’라는 별명을 얻었다.
뤼터 총리는 역대 영국,skala미국 정상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특히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가장 성공적으로 상대했다고 평가받는 유럽연합(EU) 정상 중 하나라고 외신들은 평가한다.
나토에선 지난해 하반기부터 사무총장 교체를 두고 첫 여성 사무총장 가능성부터 전통적으로 나토 내 입지가 좁은 동유럽권에서 수장이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올해 들어서는 클라우스 요하니스 루마니아 대통령이 도전장을 내밀었다.또 헝가리,skala슬로바키아 등은 뤼터 총리를 공개적으로 반대하기도 했다.
결국 32개국이 만장일치로 뤼터 총리에게 나토 수장직을 맡기기로 했다.이는 미 대선과 우크라이나 전쟁 등 불확실한 국제 정세 속에 변화보다는 안정을 택한 것으로 분석된다.
미 대선을 한 달 앞두고 취임하는 뤼터 총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집권시 다시 불거질 수 있는 미국과 유럽 간‘안보 무임승차’갈등에 대응해야 하는 당면 과제를 안게 됐다.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국면에서 미국을 위시한 서방 자유 진영의 단일 대오를 유지해야 하는 것도 그의 몫이다.
skala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skala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문석 기자!지금쯤이면 첫 교시 시험이 끝났겠네요?[기자]네, 조금 전 10시에 첫 과목인 국어시험이 마무리됐습니다.
skala,6㎏f·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다.